달콤 달콤 & 짜릿 짜릿 1 삼양출판사 SC컬렉션
아마가쿠레 기도 글.그림, 노미영 옮김 / 삼양출판사(만화)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를 못하는 부자가구인 선생님이 자신의 아이 그리고 자신이 근로하고 있는 학교의 학생과 함께 철컹철ㅋ.. 아니 요리를 만들어가는 내용이다. 한부모가구에게 요리를 가르치는 학생조차도 칼질을 못한다는 사실이 꽤 기묘하긴 한데, 나도 사실 나이 30이 되어가도록 무서워서 칼질 요리를 뺀 음식을 찾아 요리하는 사람이다. 내용은 분명 음식포르노에 기반한 힐링물이 맞긴 한데, 아이의 엉뚱한 행동이 부각되더니 내용이 진행될수록 점점 한부모가구 중심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그래서 힐링물인 줄 알고 보는 사람들에게는 미묘한 느낌을 주게 되고, 결국 '아이의 목소리가 전문 성우의 목소리가 아니다'라는 이유로 흥행을 하지 못한 비운의 작품이라 볼 수 있다. 왜 이 작품에서 아이의 성우는 전문 성우가 아닐까?

충사에서도 그렇듯이, 보통 성인이 보는 애니메이션일 경우 아이의 목소리를 전문 성우보단 아이의 목소리로 쓰는 경향이 강하다. 보통 아이들이 보는 애니메이션일 경우는 작품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게 중요하다보니 전문 성우를 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24시간 밤낮없이 자신에게 들러붙는 아이(혹은 껌딱지)를 둔 성인들은 전문 성우의 아이 목소리에 기시감이 든다. 그러니 실제 아이의 목소리를 입힌 것이라 생각이 든다.

막말로 하자면 아이들의 엉뚱한 모습을 작품에서 너무나 잘 살렸으니 페도에 판타지를 가진 ㅅㄲ들은 주인공 여자아이의 행동에 새파랗게 질릴 수밖에 없다. 그런데 저게 사실 아이들의 본 모습이구.. 주인공이 거의 리트머스 시험지같은 존재인데, 저런데도 아이가 귀엽고 목소리가 예쁘다 생각된다면 그래도 심리적으로 아이 하나 두어도 괜찮을 정도로 여유가 있는 것이다(그러나 현실은 이보다 더욱 가혹할 수도 있다.). 목소리가 거슬린다거나 부담스럽다 생각하는 애들은... 절대 애 낳지 마라. 너네는 그냥 귀찮을지 몰라도 애는 생존의 문제다. 7화 참조. 그래서 나도 장래에 안 키우기로 정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