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완 버디 10
유키 마사미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어떻게든 간신히 보긴 했는데 스토리도 루즈하고 연애물인데도 너무 음침해서 볼 맛이 별로 나지 않았던 작품이었다. 이래서 1기와 2기 리뷰는 별개로 해야 된다니까요? 나타루가 범인인 걸 모두에게 알리고 시작했다면, 차라리 버디가 그 사실을 알고 나타루를 체포하려 하지만 체포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장면을 좀 더 질질 끌었어야 했다. 아무리 츠토무 때문에 컨디션이 나빠져서 그쪽에만 신경을 썼다고 해도 그렇게까지 가까이 있었는데 나타루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는 건 뭔가 잘 이해가 안 가는데..

결말도 개찝찝하다. 뭐 어차피 외계인이던 뭐던 생물을 그렇게 잔혹하게 찢어죽여놓으니 정상적으로 살진 못하겠다 싶긴 했지만 열린 결말이라니; 시청자들 다 말려죽일 셈이냐. 츠토무와 여전히 연결되어 있는 상황을 보건대 아마도 3기가 나오길 기대하고 내놓은 것 같은데 그럼 정성이라도 있어야 할 거 아닌가. 1기에 비해 작붕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봐줄 수가 없는 몰골의 애니메이션이 되었다. 아마도 예산 부족과 아이디어의 빈곤이 한꺼번에 덮쳐와 저렇게까지 망가지지 않았나 싶은데 그렇다면 욕심부리지 말고 1기에서 끝을 냈어야 했다.

개인적으로 1기가 너무나 맘에 들었었기 때문에 그만큼 매우 실망했던 2기였다. 그럼에도 이 작품의 작화를 보고 싶다면 1기만 참조하는 걸 추천한다. 요새 가면라이더도 애니화하던데, 그것도 시청해봐야 알겠지만 특촬물 애니메이션이 시리즈로 나오면 수작이 별로 없는 것 같다. 가로 중 한 작품은 예외였지만 한국인이 감독인 매우 특수한 상황이었고 1기 정도의 분량에서 끝났고 나머지 애니는 그보다는 재미가 덜했고.. 좀 더 듬직하게 나가줬음 좋겠다. 이렇게 성의없이 끝나면 비난이 무서워서 다음 시리즈가 나오겠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