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 N' Chill: Japanese Rame Lover Cat Fan Kawaii Style Lined Notebook Journal Diary 6x9 (Paperback)
Lisbob Publishing / Independently Published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대나 폭행은 범죄지만 보육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국가가 근본부터 개선해야 하지 않을까.


책을 읽지 않고 핸드폰만 쳐다본다고 구박받는 Z세대에게는 위안이 되는 일일지도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M세대는 커녕 X세대도 책 어지간히 안 읽고 살았다. 그렇다고 보지 말라는 얘기는 아니고; 그렇게 열심히 날 괴롭히던 무리 중 M세대 중 한 명을 성인이 되서 만난 적 있는데 자식 세 명을 끼고 하루하루 연명하며 살고 있더라. 그 중 한 자식이 그렇게 지 엄마랑 쏙 닮아서 열심히 엄마 발목을 축구공처럼 차고 있던 ㅡㅡ; 아무튼 의외로 더글로리와 달리 그렇게 나를 괴롭히던 인간이 일상적으로 고생하는 걸 보면 썩 기분이 좋진 않다.

최소한 성인병은 좀 해결을 해야 아이를 꾸지람할 자질이 있지 않겠나.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피부과 의사가 아이들 아토피를 해결하려면 아이들이 군것질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지 않겠냐고 정곡을 찔렀다. 그런데 사회자의 마무리가 걸작이다. 성인들부터 군것질을 하는데 아이에게 군것질을 하지 말라고 해서 해결이 되겠느냐는 것이다. 하기사 그 많은 정제탄수화물 및 단순당이 가뜩이나 수가 적다는 아이들 입으로도 해결이 안 될 정도이니 어디로 가겠느냐만은.

요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폭력이 행해졌다는 기사에 달리는 공격적인 댓글들이 너무나 불편하다. 물론 세상에 그 많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들 모두 성격이 사회에 잘 맞는다고 보기도 무리이니 주의는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환경판 바꾸느라 밤 한 번 세우고 학예회 준비 하느라 또 밤 세우는 걸 봐도 사소한 실수에 ㅈㄹ한다면 진짜 부모 이전에 양심에 털난 사람이지. 아이들이 박물관 및 전시관 찾아가서 진열판 망가뜨리는 거 그대로 방치하면서 무턱대고 노키즈존 반대하는 인간과 다를바 뭘까?


슬램덩크는 만화가 연재되던 90년대에 일본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가히 한 시대를 풍미했다고 할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26년 만에 극장판 영화가 제작되며 당시 팬이었던 30~40대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미안한데 난 30대 오타쿠인데도 안 설렌다. 그리고 쇼난은 나에겐 슬램덩크가 아니라 웨이브~서핑하자!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지역이다.

당시 만화책 추천해준 만화가게 사장이 내 치맛자락 붙잡고 읽어보라고 재밌다고 사정사정했는데도 강백호 껄렁한 거 넘 불편해서 안 봤음. 반면 상남 2인조는 진짜 재밌게 봤다는데; 무언가 나랑은 코드가 안 맞는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