虐殺器官〔新版〕 (ハヤカワ文庫 JA イ 7-6) (新, 文庫)
伊藤 計劃 / 早川書房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거 보고 임윤찬이 연주한 월광을 들었다.

https://youtu.be/l3ykmIo8Fxo 여러분도 꼭 한 번 들어보세요!

1. 셰퍼드 등이 전쟁에서 학살하는 끔찍한 일을 하면서 그 때 일어나는 감정을 억제하기 위해 약을 하는 게 그닥 SF적인 일은 아니다. 당장 대한민국에서도 80년대 때 광주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군인들에게 약을 돌렸다는 썰은 흔하게 나돌고 있었다. 그리고 아버지의 지인 분 중 하나는 그 죄책감으로 인해 술을 매우 많이 마시다가 일찍 돌아가셨다고 한다. 그 외에도 미국과 러시아 간 전쟁처럼 보이는 면모라던가, 사라예보가 언급되는 등 작가가 의도적으로 현실에서 세계대전이 일어나는 것처럼 꾸며놓은 경향이 있다. 지역이 우크라이나로 바뀌긴 했지만 이 일이 설마 현실이 될 줄은 ㄷㄷ

2. 처음 부분이지만 야한 장면이 잠깐 나오며 고어가 빈번하게 등장하니 후방주의를 요한다. 존 폴의 1인칭 시점과 셰퍼드의 이야기가 굉장히 많이 섞이는데, 존 폴처럼 셰퍼드가 자기 자신의 안에 틀어박혀 죄책감에 시달릴 거란 미래를 암시하는 듯하다. 아무튼 처음엔 이게 대체 무슨 소린지 구분을 못할텐데, 존 폴에 대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등장하면 무슨 이야기인지 다 이해될 것이다. 뭐 어차피 죽은 자의 제국처럼 꿈도 미래도 없는 결말이니 스토리 구성을 상세하게 따질 필요도 없다.. 그나마 거기선 모두가 나름 하하호호 웃으며 끝나기라도 했는데 여기는 정말 재기의 가망조차도 없다; 누가 그림체나 전개 등 전반적인 분위기가 섬광의 하사웨이를 쏙 빼닮았다던데 동감이다.

3. 오타쿠만 알 수 있는 개그드립이 몇 개 나오는데 알아도 상황이 워낙 심각하다보니 웃지도 못하겠다() 뭔지 알아듣지 못하는 말과 드립이 나와도 검색할 필요 없이 그냥 가볍게 넘기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