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매거진 bear Vol.19 Cocktail 베어 bear 19
베어 편집부 지음 / 디자인이음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이 일을 진짜 사랑하거든요. 하길 잘했다는 정도가 아니라 이 일이어야만 한다. 지금은 그렇게 하고 있어요.



나도 누가 일중독자냐고 물어볼 만큼 한번 일에 종사하면 온통 그 생각밖에 없는 사람이라, 일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는 이 잡지를 언젠가 꼭 사보고 싶었다. 표면으로는 어떤 특정 가게에 종사하는 사람을 인터뷰하고 사진찍으며 홍보하는 잡지같다만, 이 책을 펼쳐보면 꼭 그런 것만도 아니다. 물론 인터뷰하는 사람에 따라 전적으로 달라진다. 자신의 가게를 인테리어한 방식에 대해서 세세히 자랑하는 사람도 있으니까. 이 책에 찍힌 사진들도 이전에 다룬 디자인 잡지랑 분위기나 가게가 겹치는 부분이 있다. 그러나 인터뷰하는 사람이 자신의 가게에 대해 어떤 부분을 자랑할 것인가에 따라 잡지의 주제가 크게 달라진다. 그게 베어만의 장점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청담 앨리스 주인장의 인터뷰가 나는 제일 좋았다고 생각한다. 젊은 사람의 패기와 함께 자신의 인격에 대한 홍보가 은근슬쩍 묻어났다. 직원들을 챙기는 씀씀이가 특히 남달랐다. 나는 음식점은 맛도 중요하지만, 거기서 일하는 직원이나 사장의 인격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음식점에서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전혀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물론 이건 내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다. 책을 읽어본 결과, 가성비로는 헤엄이 제일 좋은 것 같고 적어도 코블러에서는 꼭 밸런스 칵테일을 마셔보고 싶어졌다. 도수 높고 상큼한 칵테일을 좋아하는 편이다(...) 아무튼 월간 디자인 7월호와 술을 마시며 볼만한 잡지로 꼽겠다. 칵테일에 대한 전문적인 표현이 굉장히 많이 등장하니 좀 번거로워도 중간중간 계속 검색하면서 읽는 걸 추천한다. 이 잡지 또한 관심있는 주제가 등장할 때 가끔씩 사서 읽어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