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키이타로 소년의 요괴 그림일기 06 키이타로 소년의 요괴 그림일기 6
카게야마 리이치 / ㈜소미미디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요인물 다 모아서 보니 하렘도 이런 하렘이 따로 없군요.

요괴를 유쾌하게 소개하는 3분 애니메이션이다. 3분 동안에 요괴의 특성을 콕 집어서 설명하기엔 시간이 부족했는지, 엔딩곡이 끝나고 나서도 남주와 여주가 요괴를 좀 더 자세히 다루는 코너가 있으니 가급적 스킵하지 말고 끝까지 보는 걸 추천한다. 그러게 왜 3분 애니메이션으로 다뤘는지.. 아님 노부나가의 시노비처럼 화수라도 많게 다루던지. 분량이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

설녀는 귀여웠지만, 왜 다른 작품에서도 자주 다루곤 하는 요괴를 새삼스럽게 또 내보내는지 아쉬웠다. 아무래도 여주의 질투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필요로 했던 모양이다. 여우는 그래도 어느 정도 오리지널같은 분위기가 났긴 했는데(내 취향이지만 그래서 편드는 건 절대 아니다;;) 설녀는 다른 작품에서 보여지곤 하는 그 모습과 똑같아서 아쉬웠다.





또한 쓰잘데기 없는 여주의 서비스 장면들은 왜 보여주는지 정말 알 수가 없다(...) 남주의 조강지처 같은 분위기를 내려고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 오컬트 애니메이션인데 그 정도로 분량을 잡아먹는 건 작품의 방향성까지 망가지는 거 아닌가요;? 이렇게 자꾸 비판을 하게 돼서 그런데 정말 애니메이션은 괜찮았다() 건드리면 커지는 변태(....) 햄스터 요괴가 귀여워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것마저도 오버로드의 무언가를 떠올리게 하는 실루엣이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