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 가면 라이더 류우키 - 약190mm PVC&ABS 도색완료 가동 피규어
BANDAI SPIRITS(バンダイ スピリッ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드라마의 수위를 올리는데 어마어마하게 공헌한 아사쿠라.. 사이코패스 연기 넘나 대단하더라. 동경하게 돼.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어둡다. 일단 주인공이 일하는 곳이 신문사인데, 사람들의 실종 사건에 초점을 맞추는 게 위험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 곳곳에서 실종자를 찾는 전단지가 날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정말 세기말 분위기다. 그 신문사 직원 중 유일하게 유능해서 회사 전반을 이끄는 모모이 레이코는 1화에서부터 계속 사망 플래그가 선다(...) 여러모로 아슬아슬해 보이는 그녀를 지키기 위해 가면라이더 류우키가 되는 주인공의 이름이 신지란 것도 특이점(에바 ㄷㄷ). 대체로 사람들의 의상도 단색 위주고, 심지어 가면라이더 수트마저 어딘가 칙칙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일부러 그런 분위기를 조성한 듯. 배우들이 연기를 정말 허벌나게 잘하는 것도 특징 중 하나. 등장하는 여자들은 거의 짧은 커트머리인데, 배역에 굉장히 어울렸다. 단지 모모이 레이코가 처음부터 끝까지 남자 꼰대 상사처럼 묘사되는 건 아쉬웠다. 일하는 모습은 멋졌지만, 이미지를 좀 더 좋게 할 순 없었을까? OL로 이미지를 굳히려 했던 건지.. 그러고보면 아키야마 렌도 사람 좋은 듯 보여도 뭔가 중반에는 식물인간처럼 되어버린 여자친구와 유이 사이에서 갈등하는 것처럼 나오던데, 신지 빼고는 대부분 캐릭터를 그렇게 만들려고 의도한 것 같음.

패러렐 월드에서 싸우는지라 일단 거울 속에 들어가기 위해 거울 쳐다보는 자세로 변신을 하는데, 왠지 어린 시절에 이거 본 사람들 다들 자기 집 거울에다 대고 저 변신 포즈 취해봤을 것 같다. 그나저나 남들이 보면 정말 중2병 이상 정신병자 이하로밖에 안 보이겠네.. 건물은 왜 자꾸 부숴 ㅋㅋ 1화부터 오토바이가 트럭에 치일뻔한 장면을 보여주는 걸 보면 약간 메타적인 밈을 쓰는 것 같기도 하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가면라이더 OP랑 ED 들으면서 이렇게 듣기 거슬리는 OP는 처음이었다. 전주는 상당히 좋았는데 보컬은 내 취향이 아니었다고 할까. 너무 하이톤이어서 칠판 긁는 듯한 예리한 소리가 나더라. 나중에 알아보니 포켓몬스터 사토시 성우가 불렀다고 하더라. 왜 가수를 쓰지 않았을까. 비용 절약하려고 그랬나. 아무튼 오프닝까지도 뭔가 불길한 느낌이 드는 곡이었다고 요약하겠다(...) 결국 호기심을 못 이기고 풀버전도 들어봤는데 더 기묘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