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로이드돌 의상 세트 하이카라짱
グッドスマイルカンパニ-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굉장히 신세대 여자인 것처럼 굴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게 결국 왜 굳이 남자를 골라잡아야 하느냔 말이다 ㅋㅋ 남자가 데려갈 여자를 선택하는 시대에선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지만. 그러나 주인공의 친구는 결국 자신의 친족에 대한 사랑을 잊지 못해서 그런 말을 한 것이고 심지어 그를 잊지 못해 다른 남자들과 두루 만나기까지 한다. 옛날 여성(이 아니라 사실 연애지만) 자유시대라고 불렸던 때의 한계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라 볼 수 있겠다. 게다가 남주가 일본인과 독일인의 혼혈이면서 일본에서의 생활에 익숙하다는 말도 안 되는 설정도(나같으면 독일 친족의 집으로 도망감;) 너무 일본인의 로망을 드러낸 게 아닌지 ㅋㅋ

뭐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설정을 들이대며 받아들이라 요구하는 건 맘에 안 들지만, 활발한 성격의 주인공 베니오가 신부 수업을 받는 맨 처음 에피소드는 맘에 든다. 남주와 서로 첫눈에 반했으면서도 그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려 하는데, 아마도 상황을 강요받아서 그런 게 아닌가 싶다. 나도 젊었을 때엔 우연찮게 만나서 서로 사랑해 결혼하는 게 최고가 아닌가 싶었지만, 지금은 중매로 인해 만나는 것도 귀중한 인연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바꾸었다. 아무튼 원작이 옛날 순정만화라 그런지 그 다음부터는 너무 드라마적인 연출에 러일 전쟁에 대한 환상까지 합쳐 좀 항마력 딸리게 흘러가긴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맨스물로는 평범하게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