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스피릿! 미니카 종이접기 - 아빠와 함께 접는 우주자동차 미니카 종이접기 1
최광진 지음 / 혜지원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소한 그림이 이 정도 퀄리티에서 유지되었다면 좀 더 재밌게 볼 수 있었을 텐데 흑흑..

가난한 점쟁이 겸 컴퓨터 수리공으로 살던 주인공은 트럭에 치여 급사하고 반강제로 탄모쿠 키의 영령이 되는 운명에 처한다. 그는 처음에는 재수가 억세게 없는 자신을 힐책하며 탄모쿠 가문과 자신의 처지를 비교하지만, 최소한 자신에게는 잘해주고 영령들을 진지하게 대하는 탄모쿠 키의 성품에 끌린다. 영령으로서 계약을 맺고 영검을 받은 날, 탄모쿠 키는 영검에 이끌리지 말고 자신의 정신을 유지하라 부탁하지만 결국 주인공은 검에 홀려 그를 찌르고 만다. 탄모쿠 키가 혼수에 빠지고 그의 할머니마저 몸져누운 사이 탄모쿠 가문의 일부 사람들은 가문을 장악할 음모를 꾸미고, 키의 아버지가 부리던 영령까지 집에 들이닥치는데.. 주인공은 영검을 사용하여 키를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이렇게 스토리를 재밌게 썼지만, 6화까지는 계속 지루하다고 보면 된다; 이 스토리 하나를 위해 등장인물 소개만 하기 때문에 장르가 뭔지 잘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인공이 중국 개그물의 전통적인 성품을 가지고 있어, 아무렇지 않은 일에도 갹갹 떠들기 때문에 중국 작품에 대한 충분한 인식이 없다면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 있다. 최소한 사랑신 초콜레이팅 정도는 미리 보고 온다면 괜찮아질까? 그리고 여담이지만 왜 중국 BL 애니는 일본에서 너무 흔해서 문제인(...) 정사씬같은 게 없는지 의문이다. 마도조사나 천관사복에서도 지웠다고 하니 아무래도 당에서 못하게 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 ㅠㅠ 그래서 자꾸 뽀뽀같은 가벼운 스킨십으로 때우려하는 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