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의 마그멜 4
제년초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갑자기 지구에 새로운 토지가 생겨난다. 그 토지를 마그멜이라 부르는데, 그곳엔 온갖 신기한 식물들과 동물들이 산다. 자원이 부족한 사람들은 자원을 얻기 위해, 혹은 탐험가가 되어 명성을 얻기 위해, 제각각의 사연을 품고 마그멜에 이주하거나 혹은 탐험을 하기 위해 마그멜로 떠난다. 그러나 자연의 무시무시함 앞에 탐험가들은 마그멜의 생물들에 의해 조종되거나 시체로 발견되기 일쑤다. 그들을 구조하는(이라고 하지만 대부분은 탐험가들의 시체치우기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직업이 새로 생겼을 정도. 이들 중 이욘과 그의 로봇의 이야기이다. 한마디로 존나 꿈도 희망도 없는 스토리. 그러나 의외로 다른 중국 애니와 다르게 쓸데없이 교훈성을 마구 들이대지 않는게 참신했다. 탐험가에 대해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의견이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부정적으로 그리려는 의도가 아니라고 치더라도 전반적으로 인간에 대해 냉소적인 시선을 유지하고 있다. 1화 초반부터 헌터X헌터 주인공 팀 닮은 애가 나와서 원피스에서처럼 탐험왕이 되겠다 외치다가 괴수에게 얻어터져 죽는 걸 보면 아예 메타물을 노린 것 같기도 하다.

집에 매여있게 되도록 지배자가 세뇌시키는 것일 뿐이니 애완동물을 키우지도 TV매체에서 보지도 않겠다(라던가 성체가 되면 키우기 버겁다던가..)는 것도 그렇고 이 스토리작가는 철학이 시니컬한 면에서 대강 나와 비슷한 듯하다. 인기 없겠다 ㅋㅋ 그렇지만 잡학지식을 접하고 싶다면 이런 불편한 장르도 간혹 봐야 한다고 난 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유독 SF라든가 메타물이라든가 비꼬는 장르들을 싫어하는 것 같은데, 넷플릭스같은 데서는 이미 헌트를 포함하여 그런 작품들을 많이 만들고 있으며 그런 걸 보며 사회적 메시지를 생각해보는 게 세계적인 추세이기도 하다.

 

사실 이욘이 입은 제복이 좋아서 보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이것도 중국 작품이더라. 특히 제복의 연한 황토색 색깔이 예뻤다. 중국의 다른 모습은 다 싫지만 의복은 심플하고 좋은 것 같다(어쩌면 일본 애니메이션의 패션 센스가 너무 거지같다보니 상대적으로 중국의 복장이 더 나을 수도 있겠다.). 캡쳐도 자연스럽게 이욘 중심으로 하게 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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