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즈 게임 2
FLIPFLOPs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카나메는 붙임성 좋고 꾸밈없는 호인이다. 그는 친구들과 함께 바이크를 타고 여행을 갈 계획을 꾸미고 있고, 일부 친구들은 그에 걸맞는 바이크를 새로 장만하려 돈을 크게 벌 수 있다는 다윈즈 게임에 가입했다. 다윈즈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서로 싸워서 상대방을 죽이면 게임머니를 벌 수 있는 방식이다. 상대방의 시체는 터져서 흔적없이 산산조각나서 인간인지도 알아볼 수 없는 '흔적'으로만 남으며, 경찰도 수색을 하지 않기로 했다 한다. 카나메의 친구는 그 게임에 질 위험에 처하자 카나메를 게임에 끌어들인다. 그는 왠지 다단계 냄새가 나는 다윈즈 게임에 반발감을 표하고, 그 게임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팀을 짜기로 결심한다. 그런데 갑자기 게임의 스케일이 커져 팀전으로 변해가게 되고, 시부야에 터를 잡은 불량배가 카나메를 표적으로 잡고 그의 주변 친구들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일단 전투씬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아마 그 분기에 나왔던 작품 중에서는 가장 괜찮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2가지 있다.

첫번째는 이 애니메이션의 게임 설정 자체이다. 문자로 게임이 전송되고, 다운로드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곧바로 게임이 시작되며 플레이어가 찾아와 결전을 벌일 수도 있는 상태가 된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너무 쉽고 초심자가 사망하기도 그만큼 쉬운 것 같은데, 놀라울만큼 표면에 드러난 플레이어가 적다. 원래는 시체인 '흔적'이 많이 발견된다는 걸 보면 거의 초반에 죽은 게 아닌가 싶은데; 아니 저 정도면 거의 코로나19 수준이 되지 않을까(...) 아님 일본에서는 그 정도로 모바일 산업이 발달하진 않았던 걸까?

두번째는 애니메이션 러닝타임 문제이다. 1화가 상당히 긴데,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액션이 워낙에 잘 그려져서 집중도가 흐려지진 않는다. 그렇지만 그렇게 길게 그릴 만큼 스토리가 복잡하진 않았다. 그리고 10화 정도 분량밖에 안 되는데도 왜 초중반에 스토리 설명이 나오는지 의문이다. 역시 1화를 너무 길게 그려서 제작진이 지쳤던 것일까? 아무튼 2~5분 정도로 짤막짤막하게 애니메이션을 잘라서 보는 나로서는 작품을 감상하는 게 조금 힘들었다. 직장에 다니면서 간간히 애니를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공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