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Gad Guard: Box Set S.A.V.E. (가드 가드)(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Funimation Prod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영화판으로 소개되는지 모르겠는데(설마 실사판으로도 나왔었냐 ㄷㄷ 망하기 딱 좋네.) 일단 TV 애니메이션으로 봤다.

희망적인 결말도 별로 안 좋아하긴 하지만.. 제가페인도 그렇고 뭔가 소꿉친구 캐릭터랑 주인공이 맺어지는 장면을 의도치 않게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지만 사실 난 바가지 긁는 캐릭터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말이다 ㅠㅠ 자꾸 이 노래가 생각난다. '조강지처가 좋더라~ 썬연ㄹㄱ..'

 

비행청소년을 집으로 섣불리 돌려보내거나 무작정 나쁘다고 비난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집요하게 강조한다. 예를 들어 카타나는 범죄에 가드로 만든 철중기 로봇을 이용하고 있어서 비슷한 철중기 로봇을 사용하는 모든 아이들이 그를 비난한다. 그렇지만 가드는 철중기가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다. 그 가드를 만진 사람의 욕망을 반영하기 때문에 흉측한 괴물로 변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카타나가 가진 가드는 두 번이나 철중기가 되었다. 이를 인식하지는 못한 모양이지만, 아무튼 주인공은 철중기를 가진 인간들을 모으고 싶어하고 카타나가 그 인원 중 한 명이 될 수 있으리라 내심 생각하며 그를 설득한다. 나쁜 어른들의 세계에 발을 담그면서 돈을 벌던 카타나는 주인공 일당과 함께 폭주한 괴물을 막기도 하면서 점차 변화하기 시작한다. 카타나를 변화시킨 가난과 사회적 환경이 잘못이지 카타나 자체의 잘못이 아님을 작품은 직간접적으로 계속 암시한다.

 

만일 썬더볼트의 주인처럼 주인공마저 계속 카타나를 나쁜 놈으로 낙인 찍고 몰아댔다면 그는 점점 더 나쁜 길로 빠져들었을 것이다. 나중엔 결국 썬더볼트의 주인도 사랑에 빠져서 폭주하는 감정 때문에 막 나가버리려 하기도 했었고 ㅋ 근데 그 녀석이 남자라는 거 나는 후반되서야 알았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