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0 2: Vive hodie. ――今日生きよ (ハヤカワ文庫JA) (文庫)
스가 히로에 / 早川書房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애니도 넷플릭스 꺼네 터무니없이 돈을 쓰는군 ㄷ 작화만 해도 대체 얼마나 붓는거냐.

일단 로봇물이지만 주인공의 특성상 지질학과 관련된 이야기가 꽤 나오는 편이다. 그리고 학생이라고는 하는데 거의 처지가 대학원생이다(...) 회사와 협력하여 교수랑 같이 광물이 풍부한 행성을 조사하러 간다고 했는데 광물이 잘 나오지 않는 행성으로 간다. 갑자기 채굴을 한다며 냉큼 애를 로봇에 태워 우주로 떠민다(여기서 로봇에 태운다는 건 몸은 우주선에 남기고 영혼을 로봇에 옮기는 걸 말한다. 즉 이 때부터 대학원 학생의 몸은 교수 것이다 ㄷ). 무서워서 돌아가고 싶다고 하다가 '장학금 받기 싫은가 보지?'라고 하니 갑자기 적극적으로 변하는 대학원생. 아무튼 무리하게 폭파까지 해가며 땅의 성분을 분석하려다 갑자기 사고가 일어난다. 대학원교수부터 모두가 대학원생을 냅두고 도망을 간다. 갑자기 우주 미아가 되어 표류하는 대학원생. 그녀를 다른 회사가 도와주는데 왠지 분위기가 해적이다. 그녀는 그곳에서 자신이 쓸모있다는 걸 증명해 살아남기 위해(그리고 돌아가 교수가 약속했던 장학금을 받기 위해) 지질학에 대한 모든 지식을 다 짜내야 하는데... 힘내라 대학원생. 지지마 대학원생.

 

 

특이하게도 해적선(?)에 있는 크루 거의 전원이 기계에 들어가 몸을 갖지 않기로 선택한 사례다. 최근 나온 애니라고는 하지만 매우 급진적으로 과학을 받아들인 선례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자신의 과거를 찾아 돌아다니는 이도의 스토리에 초점이 맞춰지게 되는데, 생각보다 결말이 그렇게 안 뻔하단 점도 충격적이다. 뭐 캐릭터가 쿨계열이란 걸 감안하자면 무리도 아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