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우키 유우나는 용자다] 토고 미모리 - 1/8스케일 ABS&PVC 도색완료 완성품 피규어
キャラアニ(chara-ani)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생각해도 저 하얀 구더기같은 적들은 에반게리온에 나오는 천사 SD화 같고 최종화 제목은 모 아이돌 애니의 에가오데스 같고 ㅋ 난데없는 백합 설정으로 감동팔이하고... 좋은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순 없을 듯.

OST를 듣다가 생각보다 음악이 굉장히 좋아서 애니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마마마 아류작 느낌이 난다는 느낌을 한눈에 알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마마에서는 없는 용사부의 훈훈한 일상이 좀 더 강조되어 진짜 아무 일도 없을 때 멍때리며 시청하면 재미있는 작품이었다.

국뽕만 믿음 어떻게 되는지를 잘 드러내는 작품이다. 휠체어 탄 여자애를 굉장히 매력적으로 표현한 데서도 가산점이 붙는다. 굉장히 마마마의 보라돌이 같은 느낌이 나지만. 근데 12화에 끝내려는 거 너무 빤히 보이잖아 ㅋㅋㅋ 토고의 심경 변화 넘 갑작스럽다 처음부터 심상치 않은 애로 표현하긴 했지만 멘탈 강하다는 특성 있던 거 아니었어?

보고 있는데 용사부 부장이 계속 여자력 여자력 거리는 거 무지 기분이 나쁘다. 딱히 용사부 부장을 탓하는 건 아니지만, 여자아이들이 공물로 바쳐지고 있고 그를 위해 대사에게 이용당하는 걸 다 알게 된 상황에서도 끝까지 여자력을 보여주자니... 이용당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싸움으로써 진정한 용사가 되겠단 뜻은 알겠지만, 동시에 페미니즘이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지금도 일본은 아직 여성차별의 혼란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계속 여자아이들을 억압하고 있는 중이라 생각하면 지나친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