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obile Suit Gundam Age TV Series: Collection 2 (기동전사 건담 에이지)(한글무자막)(Blu-ray)
RIGHT STUF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일단 단언하건대 크루 구성은 최악이고... 내부에 배신자까지 쏟아지니 이건 당장 해산시켜도 할 말이 없긴 한데 건담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배경을 형성시키는 듯하다. 일단 강압적인 할아버지는 군에서 은퇴하신 데다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아들에게보단 고압적으로 대하지도 않고, 함장도 무능하니 일단 발진하고 봐도 혼낼 사람이 없엌ㅋㅋㅋ 아버지에게도 안 맞아본 뺨을 모르는 인간에게 맞아본 퍼스트 건담 주인공이 존내 부러워할 환경.

난 38화가 굉장히 베낀 게 많은 거 빼곤(건담 Seed 닮았다는 건 좀 오바고 난 목성 도마뱀 생각났다) 왜 욕을 먹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루는 시한부 인생인 거 좋아한다는 것쯤 모르는 척하고 그냥 친구로 좋게 지내면 서로서로 좋지 않나? 내가 너무 매정하게 생각하는 건가?

 

그리고 이제르칸트 할아범이 드디어 프로젝트 에덴이라는 곳을 보여주는데 아니 시뎅 처음에 인간이 한 명도 없어 ㅋㅋㅋㅋ 얼마나 뼛속까지 염세주의적인 할아범인겨. 아무튼 에덴은 늘그막에 죽은 어린 외동아들의 한마디를 듣고 정신 나가버린 아버지의 주작극이라는 게 밝혀지게 된다. (누구나 짐작했겠지만.) 근데 베이건에서 희생될 열등한 아이들에 대해서는 '어디에서나 제물은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지 새끼 닮은 적군은 치지 못한다니... 개인으로서의 자신만 생각하느라 지도자로서의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자의 말로를 잘 보여주는 듯하다. 물론 지도자가 몸소 싸울 수도 있으나, 아스노 사령관처럼 나이 들면 은퇴하여 후계자들을 지지해주는 따뜻한 리더십도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저 베이건 건담을 아셈 친구에게 줬더라면 여기서 벌써 아셈과 그의 아들 모두를 처단하고 지구를 차지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긴 그런 판단력이 없으니 사이비 종교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