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LVUR12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더블 액션 게이머 레벨XX L (おもちゃ&ホビ-)
バンダ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가면라이더 W가 유독 스토리의 안정성이 높은 것에 대해서 많이 놀라고 있다. 극장판이 유독 그런데, 감독이 가면라이더 원작의 유명세에 기대지 않으려고 심혈을 다한 듯하다. 또 다시 필립의 과거에 기대어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그러나 언제나 이 드라마에서 혈연은 맹목적일 뿐이다. 오히려 집에서 함께 지내고 일도 하며 직업 이상의 사명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가족임을 은근 역설하고 있다. 다시금 최근의 가족 개념이 많이 변했음을 느끼게 된다.

2. 그러나 여전히 성소수자가 웃음의 대상이 되는 건 아쉽다.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 위자드 같은 경우 주인공 편으로도 등장하기 때문에 결정적으로 성소수자를 악인으로 보는 것만은 아니다. 그나마 좋게 보자면 사람이 죽어나가기도 하는, 역대 가면라이더 W 에피소드 중 가장 어두운 스토리에서 유일하게 개그를 연출하는 역할이라고 할까. 하지만 역시 이 드라마를 보는 성소수자들에게는 웃기지가 않는다는 데에 문제가 있다.

 

 

 

3. 약간 후토의 바람으로 다시 일어난다는 게 사기성이 짙고 이전처럼 오토바이 달린 전차 끌고오면 되지 왜 가면라이더에게 날개가 달려있어야 하는가라는 부분에 있어선 건담 윙 같은 부분이 있다(...) 그러나 남성 가면라이더 수트 중에서는 제일 예쁜 종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P.S 가면라이더 오즈는 너무 잠깐 등장하므로 기대하지 않는 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