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바사라 극장판: 라스트 파티
노무라 카즈야 감독, 세키 토모카즈 외 목소리 / 다일리컴퍼니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은 이 극장판과 나아가 Judge End의 운명을 상징한다.

히데요시를 너무나 존경하는 부하가 그의 죽음을 알고 다테에게 복수하기 위해 나타났다. 성우가 누군진 모르겠으나 뒤끝 작렬하는 그 복수심 넘치는 소리에 오한마저 들었다. 보아하니 전국 바사라 극장판은 대충 얘에 관련된 이야기만 봐도 될 듯하다. 켄신이 신겐에게 져서 처형되려는 그 순간에 짠 나타나는 도쿠가와 이에야스도 너무 얼척이 없고 신겐 놈은 왜 처형하려다 그대로 켄신 살려주는지 의미를 모르겠다 ㅋㅋㅋ 뭐랄까 이러려면 차라리 1기나 2기처럼 푸른 하늘 밑에서 끼리끼리 도닥거리며 싸우면 좋았을 것을 왜 분위기 잡냐. 그리고 주인공이 신겐에게 한 말 이해하시는 분? 난 사나다가 대체 뭘 하려는 건지 갈피를 잡을 수가 없던데. 그래서 다테 꽁무니 따라다니겠다는 거냐 아니면 히데요시 편에 서겠다는 거냐 아님 사나다 니가 일본 정벌을 하겠다는 거냐??? 이 자식 또 어영부영한 거 보니 여전히 극장판에서도 비중 있는 엑스트라 역할 할 듯. 마 니가 그러니까 다테가 자꾸 숨겨진 주인공이 되는 거잖어...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육하원칙으로 좀 말하라고 아오.

 

이상한 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 초현실적인 장면도 포함해서. 차라리 누가 펄펄 끓는 나베에 빠져 죽었다는 설정이었음 재미있을 뻔했는데. 아 얘네들 회복력이 도쿄구울 re: 수준이었지.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천하를 통일하려 했지만 그래도 오다 노부나가와는 정치 스타일이 다르고 그를 옹호하려 하지도 않았다. 현실에서도 그랬고 애니에서도 그랬다. 그런데 히데요시를 가장 숭상한다는 인간이 오다 노부나가 잔당들이 설치는 걸 용인한다. 사나다는 멍청했으니 그렇다 치고 얘는 똑똑한 놈이었던 것 같은데 대실망 ㅠ (후반에는 정신 좀 차리는 것 같지만.) 그리고 여기서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너무 착하게 나오는 것도 사실상 함정인 듯하다. 그거야 항상 전국 바사라는 자기네들이 찍는 애니는 역사가 아니라고 크게 부르짖으니 그러려니 하는데,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그래도 친구는 챙기려고 하지 않았냐 ㅋㅋ 1기에는 저런 성격 아니었던 거 같은데 미츠나리랑 친구하는 걸 왤케 뜸들여 ㅋㅋㅋㅋ 뭐 사실 다테 말대로 미츠나리가 워낙 crazy한 놈이라 최대한 가까이 가지 않는 게 좋긴 한데 뭔가 빠진 느낌이랄까. 사실 게임에서도 히데요시가 죽은 중요한 원인이었던 거 같긴 하다. 그 스토리가 빠져서 그런가 아무튼 굉장히 중간내용을 스킵한 느낌이다. 다테가 모가미랑 같이 있는 장면만큼이나 찝찝해.. (실제로 모가미 요시아키 기록보면 다테 보다 훨씬 싸움박질도 잘한 만능 다이묘였으나;;;; 다테에 비하면 말년이 참... 기록을 보면 모가미 요시아키가 혼자서 개돌해서 적장 물리쳤다!를 자주 한 능력있는 다이묘였는데; 반면에 다테 마사무네는 그렇게 크게 이겨본 전투가 별로 없다. 히토토리바시에서 완전 죽을 뻔 하다가 다테 시게자네 때문에 살아나고 그랬다. 다테가 왜 모가미를 개무시하냐면 오로지 지처럼 똥꼬쇼를 못하기 때문. 결국 모가미는 사촌에게도 버림받은 채 도쿠가와 이에야스 손에 처참하게 죽는다는 씁쓸한 이야기.)
워낙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변신'이 충격적이어서 부녀자들에게 인기를 끌다보니 일단 최대한 미화시키려 해본 듯. 그런데 다른 분 이야기에 의하면 시작이 전국무쌍 표절이였던만큼 오다 노부나가를 조조랑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유비랑 엮던 코에이에 영향받은거 아닌가 싶다고. 도쿠가와가 묘하게 착하게 나오는것도 전국무쌍에서 유비랑 엮으려고 하다보니 그런거였다고 한다. 아니 차라리 전국무쌍 그림체를 본받던가 쓸데없는 거 본받지 말어...

 

 

그나마 사이다이며 치유되는 장면이다. 그러나 이 도M승려가 또 마지막에 당하면서 좋아 죽는다(...) 시청자들에게 마지막까지 패배감을 안겨주는 것 무엇.

오다 노부나가의 영혼 쪽을 설명하자면, 일본은 아무리 선량한 인간들을 마구잡이로 죽였대도 오다 노부나가 미화시키는 건 어쩔 수 없나보다. 정확히 오다 노부나가를 되살리려고 만든 건진 모르겠지만, 일본 구국의 영웅들 혼을 불러와 대화를 하는 신기한 사이비 종교도 존재한다. 가끔씩 조선의 영웅들 혼이 같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그럼 저기서 이순신이 출동하면 어떨까?)

 

 

P.S 그나마 다행이랄까 그치만 여태까지 붕괴되다가 45분 쯤 지나서 전투씬만 잘 그리는 건 반칙 아니냐 ㅋㅋㅋ 그리고 오이치 실성한 때만 잘 그리지 마라 불쌍하지도 않냐 작화놈들아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