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바사라 난세난무 2
시모츠키 카이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1. 분명 내용상 사나다 유키무라가 주인공인데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횟수는 엑스트라라서 기묘한 느낌이 들었다. 성장 이야기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숙명의 라이벌 다테 마사무네의 그 심한 등장비중은 뭘까(...) 애니메이션 제작자 중에 팬이라도 섞여있는 듯했다. 코쥬로 비중도 같이 놀라울 정도로 늘어서 마치 사나다X다테 커플에서 삼각관계로 바뀔 듯한... 등짝을 지킨다니. 등짝! 등짝을 보자! (이후 메챠쿠챠 망상.)

 

그리고 내 BL커플 촉은 빗나가지 않았다고 하는데.

2. 북미에서는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고 하는데, 워낙 스토리가 탄탄해서 이해는 간다. 1기에서 특유의 일러스트로 관심을 끌고 2기 스토리에서 제작진의 모든 역량을 쏟아부은 게 아닌가 추측될 지경이니 말이다. 애초 스토리에 비중을 많이 두는 북미인지라 그쪽을 아예 노리고 제작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 현질비중은 양덕이 월등히 높다는 사실이 이미 자명해진지라;;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을 더 추가하자면 전쟁이 나서 칼에 썰려도 피가 안 나는데다 흠집하나 없이 깨끗한 인물들이 오히려 미국엔 참신하다 생각되었을 듯하다. 미국 액션 애니도 그렇지만 얘넨 심지어 릭앤모티같은 개그물만 봐도 침과 콧물과 피와 내장같은 게 튀는 더러운(??) 장르가 많아서 말이다.

 

 

3. 2번에서도 암시를 줬지만 혹시라도 애니 작붕이라던가 대충 그린 그림체에 민감한 분은 보지 마시길 바란다(...) 1기에선 오이치만 작붕이더니 왜 2기에선 엑스트라 오이치만 살리고 나머진 다 대충 그렸담 ㅋㅋㅋ 내용이 진지해져서 사스케와 카스가의 꽁냥꽁냥 비중이 적어진 점도 안타깝다. 켄신과 엮어지는 것보다도 더 흥미로웠는데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