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로이드 사신짱 드롭킥 사신짱 - [재판] 논스케일 ABS&PVC 도색완료 가동 피규어
グッドスマイルカンパニ-(GOOD SMILE COMPANY)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발단은 아무 애니메이션 관련 사진이나 닥치는 대로 모으다가 시작되었다. 당시엔 유리네가 전기톱을 들고 있었고 금발천사가 가시몽둥이를 들고 있었는데 그게 무지 패러디스러워서 관심있게 보게 되었다(...) 잘 기억은 안 나는데 그 때 상당히 기분이 가라앉는 애니를 봤던지라 기분전환으로 볼 가벼운 장르가 필요했다.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짤이나 얻으려고 선택한 애니였는데 로또맞은 기분이었다. 뱀녀가 무작정 드롭킥을 날리지만 또 유리네한테 무작정 썰리는 고어틱한 구조가 마음에 들었다. (생각보다 백합 구도가 적은 게 아쉬운 점이다. 그리고 메두사 팬 있나 왜 이리 차지하고 있는 분량이 쓸데없이 많냐.) 장수하고 있는 원작과 달리 가볍게 끝나는 구도도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말하면 혹시 과찬일지 모르겠지만 더 오래 간다면 원작은 완결에 다가가고 있는 은혼의 뒤를 이어 이 시대를 캐리하는 개그만화가 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2기가 필요한 건 사실이다.

중간에 작화가 붕괴된 게 상당히 아쉽긴 하다. 은혼같은 경우도 개그만화답지 않은 작화로 개그를 펼치기에 팬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애초 개그만화로만 생각해서 긴장을 놓은 게 아닌가 생각된다. 만약 2기를 낸다면 그쪽에 좀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한다. 모처럼 1기에서 감자를 주는 카레집 같이 강렬하게 인상에 남는 스토리와 배경을 짜줬으니 2기에선 스토리 대충 가도 안정적이지 않을까 싶다. 아니 내 생각일 뿐이라고 하면 그닥 반박할 말은 없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