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많이 읽지도 않고, 아니 많이 읽지도 못하고, 읽은 책도 별로 없어요.
몇 권 읽지 않았는데 그 책들이 다 대중적인 책들이라 많이 읽은 사람 같은 느낌이 들었을 뿐이에요.
그래서 알라딘에서 책 많이 읽은 사람이라는 말을 가끔 들으면 아주 부끄럽답니다.=.=
더구나 제가 읽은 책들은 대부분 아주 쉬운 책들이라(저는 그런 책을 좋아해요.)
여기 고수님들 같은 경우 제가 읽은 책들을 읽는다면 하루에 10권도 더 읽으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어려운 책을 소화할 능력도 안되고 머리도 안 따라주는 관계로 그런 책은 읽을 엄두도 내지 않아요.^^;;
에세이를, 것도 사람 사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그겁니다.

어젯밤에 요네 하라 마리 여사의 [속담 인류학]을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깜짝 놀랐어요.

조지 부시에 대해서 제가 몰랐던 적나라한 사실들을 마리 여사의 입담으로 써 내려갔는데
그 글을 읽고 제가 정말 우물 안 개구리이며 뭘 몰라도 한참 모르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느꼈어요.
정말 부끄럽고 또 부끄러워서 쥐구멍이라도 있으면 숨고 싶었습니다.
남편이 미국사람이라는 사실까지 마음이 아플 지경이었어요, 하지만 개개인에게 무슨 잘못이 있겠어요.
어쨌든 마리 여사의 이 책은 정말 무서운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 있어요. 재밌는 이야기도 있지만.
나중에 밑줄긋기라도 해 볼 생각인데 정말 입이 딱 벌어지는 얘기 들이랍니다.



달사르님이 올리신 [초원 실크로드를 가다]를 읽고 달사르님의 정성스러운 페이퍼에 감동을 받고 그 책을 주문했어요.

내일 모래에 올 예정인데 이 책도 어려운 책일 거라 생각했는데 소갯글을 대강 읽어보니 그렇게 어려운 책은
아닌 것 같아 마음이 놓입니다.
그런데 정수일이라는 작가가 익숙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예전에 제가 샀던 책
[소걸음으로 천 리를 가다]의 작가님이신 거에요!!

그 책을 다 읽었는지는 묻지 말아 주세요,^^;;
어찌 되었든 정수일 교수님은 정말 대단하신 분이세요.
대단한 분이라는 사실을 다 알고 계셨겠지만, 사람의 운명이란 참….





그리고 [초원 실크로드를 가다]와 함께 다른 책도 주문했는데 늘 마음에 벼르던 책과 우연히 발견한 책인데

우연히 발견한 책이 더 좋아서 벼르던 책을 주문하지 않을 뻔했답니다.

벼르던 책은 [한 권의 책]

2011년에 나온 책인데 아직도 정가제가 아니라 이해가 안 가지만
표지가 참 멋있다고 생각했던 책인데 이 책의 저자인 최성일 씨는 이 책이 나오기 3개월 전인
2011년 7월에 뇌종양으로 이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1967년생이니 저보다 한 살이 어린 사람이네요. 비슷한 나이라는 생각이 드니 더 안타까왔나봐요.
누구 말대로 '한 권의 책으로 남은 사람'을 추모하기 위해 구매할 결심을 했는데 드디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주문한 책은 [성대중 처세 어록]과 [도시락의 시간]이에요.

[성대중 처세 어록]은 5만 원에 맞추기 위해 보관함을 뒤지다가 찾은 책이에요.
저런 책이 꽤 많은 편이지만 저런 책을 보면 늘 사고 싶어 지는 성향을 갖고 있어요.
제가 좀 '어록' 같은 책을 많이 좋아하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기억하는 어록은 거의 없다는;;;
요즘 아들과 일본어를 공부하기로 하면서 한자공부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마음이 간 책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어쨌거나 짧은 가르침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죠, 뭐.




[도시락의 시간]은 표지만 보고도 완전히 한눈에 반했어요!!!
바로 이 주문을 있게 한 張本書입니다.^^;;;
이 책은 도시락과 관련된 인간극장 같은 이야기들이 담겨있는 책 같아요.
도시락을 좋아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를 좋아하는 제가 한눈에 반하지 않고 배길 수 없는
바로 그 책이 아니고 뭐겠어요!!>.<
이번 주문에서 가장 먼저 읽게 될 책이 분명합니다. 너무 기대됩니다. 힛


이 주문을 하면서 알라딘 13주년 기념품을 골라야 했는데 무얼 고를까 고민을 하다가(안 고를 수도 있었지만)
그래도 13주년인데, 그냥 넘어가자니 좀 안타까운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하얀색 텀블러를 골랐어요.
스테인리스스틸이나 검은색 텀블러는 있는데 하얀색 텀블러가 없는 것도 이유였어요.
받게 되면 일부러라도 그 텀블러를 가지고 카페에 들어가 음료를 시켜 마시면서
주문받은 도서 중 하나를 들고 폼 잡으면서 책 읽는 여유를 느껴봐야겠어요, 풋
물론 직업을 구하기 전에,,,,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12-07-17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뤼야님이 책을 많이 읽지 않았다고 겸손히 말씀하시니, 제가 참 부끄럽습니다. //////////////
덕분에 또 몇 권 좋아라하면서 보관함에 넣었어요. 물론 언제 다 읽을까는 기약이 없;;;
저는 까만색 텀블러 주문했어요. 예뻐요. >.< 근데, 뤼야님이 하얀색 주문하셨다니 그것도 갖고 싶네요. (따라쟁이;)

라로 2012-07-18 00:27   좋아요 0 | URL
아이고 달밤님, 저는 정말 달밤님처럼 책을 많이 읽지 않았어요.
제가 책에 대한 페이퍼를 많이 올려서 그런 오해가 생기는 거래요,^^;;
저는 까만색이 많이는 아니고 몇 개 있어서 하얀색으로 했어요.
왠지 그거 들고 다니면 모양새 날 것 같지 않아요??? ㅎㅎㅎㅎ
달밤 님도 하얀색도 받게 책 더 주문해요~~~막 부추겨, ㅋㅋㅋㅋ

차트랑 2012-07-17 1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겸양하십니다요~
저도 말이지요, 사실...
몇 권 읽지도 않는 사람인데 ㅠ.ㅠ

이렇게 말씀하시면 제 얼굴이 화끈~
뤼야~님 따라서 몇권 읽어본게 전부거든요 ㅠ.ㅠ

라로 2012-07-18 00:28   좋아요 0 | URL
겸양이 아니라 진실을 말한거에요,,^^;;
저 따라서 몇 권 읽었다시니 차트랑공님의 겸양은 제가 본 받아야 겠어요,,,^^;;;;

프레이야 2012-07-17 1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뤼야님, 너무 겸손하신 거에요.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나 책 많이 읽는 사람 어디 있다구요.
속담인류학부터 도시락의시간까지 모두 끌리는 책이에요.
모레 성북동기행은 혼자서라도 꼭 다녀와서 못 가는 저의 염장을 제대로 질러 주세요.ㅎㅎ 아셨죠.
후기로~~~ 저는 오늘 결국 파리바케트 티라미슈라도 일단 조각으로 뗌빵했어요.ㅋㅋ
나폴레옹은 다음으로 미뤄두고 기대하면서.... 남겨두는 게 있어야 설레죠.(이러며 스스로 위안^^)

라로 2012-07-18 00:30   좋아요 0 | URL
모레 성북동기행은 아까 통화할때만 해도 혼자 가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혼자 무슨재미로???이러면서 기가 팍 꺽였어요,,,훌쩍
같이 가자요오~~~~~~.
제가 나폴레옹 제과점에서 케익 쏠께욥!!!ㅎㅎㅎㅎ
가자구요~~~~.(끈질기게 조르면 같이 가줄지 모른다는 희망을 버리지 못하며;;;;)ㅎㅎㅎ

2012-07-18 0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7-17 22: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7-18 00: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토트 2012-07-18 0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야말로 요즘 읽은 책이 없는데 뤼야님 페이퍼 보고 급 반성중이에요.
바쁘신거 아는데 너무 대단하세요.ㅎㅎ

성북동 가세요? 언제요? 저도 끼고 싶다는 생각이!! ^^;;

라로 2012-07-19 09:46   좋아요 0 | URL
아이고 토트님까지 왜 이러실까!!
제가 아는 사람중에 책 많이 읽는 사람줄에 토트님이 들어가 계신걸요!!흥ㅎㅎㅎㅎㅎ

성북동 가려고 했는데 날씨가 너무 그래서 안 가기로 했어요.
담에 가게되면 토트님께 연락드릴테니 금주 푸실 생각 해주세요~~~^^

댈러웨이 2012-07-18 17: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뤼야님(저도 뤼야님이라고 부를래요!), ㅎㅎㅎ 이건 분명히 염장 지르는 페이퍼인거죠???

삼선교 나폴레옹 제과점이 아직 있어요? 어릴적 돈암동과 혜화동을 오가며 살았던 저는 늘 버스타고 다니면서 구경만 했던 제과점이에요. 성북동 기행 잘 하시고 오세요. 사진도 좀 보고싶네요.

라로 2012-07-19 09:47   좋아요 0 | URL
뤼야라고 불러주세요~~~.^^
염장 지르는 페이퍼인지 몰랐어요,,,ㅋㅋㅋ

아직도 그 제과점이 있고요, 강남에도 진출한 걸로 알아요~~~.^^;
장사가 잘 되나봐요,,성북동 기행은 담에 프레이야님 시간 되면 맞춰서 가려구요,,
이번에 가고 싶었지만 날씨도 안 따라주공,,흑

기억의집 2012-07-18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을 좋아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책 읽는 사람보다 책 안 읽는사람이 90%인걸요. 뤼야님, 제 주변에는 제가 책 좋아하고 열심히 책 읽는다는 것을 몰라요. 가족들만 알고 있지, 그나마 가족들도 제가 뭘 읽는지 아는 사람은 없어요. 남편도 제가 알라딘에 글 쓰는 것도 모르는 걸요. 어떨 땐 특히나 저의 애들 선생님들은 절 교육에도 관심없는엄마 취급해서 매번 무시할 때마다 기분 나쁘지만 그려려니 하고 살아요. 전 책을 좋아하고 어떤 분야든지 읽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헤헤~

라로 2012-07-19 09:50   좋아요 0 | URL
저는 그럼 10%에 들은 사람인가요???기쁘다~~~ㅎㅎㅎㅎ
기억의집님도 가만보면 참 겸손해요!! 저는 님만큼 책을 많이 읽으면 아는척 하느라 바빴을텐데!!^^;;
선생님께 언제 한 번 따끔한 맛을 보여주세요,,그래야 제가 속이 시원할듯~~~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무시하다니,,,한번 코를 납작하게 해줘봐요!!!
맞아요,,책을 좋아하고 어떤 분야든 읽는것이 정말 중요하죠,,,어제 도시락책 받고 읽었는데
너무 평범해서 머쓱했어요,,,그게 맛인가???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