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좋은 일이 있다.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그냥 기도나 열심히 할 밖에 딴 방법이 없다.

이유를 정확히 모르지만 알고 싶은 마음도 사실 없다.

그저 지친다.

생각하지 않기 위해서 혼자 내리 영화를 두 편이나 봤다.


하나는 [War Horse]


별 기대를 안 하고 봤는데 뜻밖에 좋았다.
영화가 좀 느리게 진행이 되었지만 봐줄 만 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지난달에 '운명의 수레바퀴'와 '새옹지마'에 대하여 읽었던 기사가 생각났다.
그 이야기는 생각나면 나중에….

좋아하는 배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존재감이 느껴지는 여배우 에밀리 왓슨도 출연했다.
요부에서부터 시골 촌부의 역할까지 능숙하게 해내는 그녀는 진정한 연기자이지만

너무 강력한(?) 연기 덕분에 나는 매번 그녀가 출연하면 긴장하게 된다.

하지만 오늘 맡은 역은 그렇게 강렬하진 않았다. 그녀도 나이가 드는구나,,,



다른 영화는 남편과 내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화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라는 영화.















나 혼자 먼저 봐서 미안하지만, 내일 남편과 함께 보려고 예매를 했다.

이 영화의 느낌을 가장 잘 살린 이미지를 찾아보니 눈길을 끄는 게 있는데 역시 멋지다.

 두 영화를 보는 데 우연히도 한 명의 등장인물이 눈에 띄었다.

바로 요즘 우리 가족이 한참 빠져있는 영국 TV 시리즈인 <셜록>의 셜록 홈즈 역할을 맡은

Benedict Cumberbatch, 한국어로는 베네딕트 컴버배치라고 읽드라.

그의 사진을 찾는데 이왕이면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주려고 하다가 잡지 표지 사진을 골랐다.
[워호스]에서는 검은 머리로 나왔고(아니면 어두운 갈색),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에서는 금발로 나왔다.
개인적으로 그는 이 잡지에서 한 머리 색이 가장 잘 어울리는 듯, 아니면 어둡거나.
워호스에서는 그리 큰 역할은 아니었지만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에서는 제법 중요하고 멋있는 역할로 나온다.
어쨌거나 많은 사람들의(내가 알기로 이 영화 기대한 사람들 엄청나게 많다, 한국에서는 모르겠고) 기대에 부응했다는 생각이 든다.

다들 연기를 어찌나 잘하던지, 게리 올드맨을 시작으로 모두의 연기가 다 몰입이 되더라는….
게리 올드맨의 그 섬세한 연기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늙은 사람의 연기를 어쩌면 그렇게 잘할까??? 그의 연기만 보고 있어도 숨이 멈추는 듯한 느낌??

이렇게 말끔하게 나온 사진을 일부러 올린다.
그런데 다른 사람처럼 보이는구나,^^;;
어쨌거나 연기를 잘하면 언젠가 좋은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그의 연기가 어떻게 평가받게 될지, 개인적으로 그가 남우주연상을 받기를 바라지만
경쟁이 치열하니 뭐라 말하기가 그렇다. 그리고 아직 다른 후보들의 연기를 못 본 상태라….


영화를 보고 와도 기분은 똑같지만 그래도 좋은 영화를 보는 순간엔 잊을 수 있었다.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에서 울려 퍼지던 마지막 장면에 흐르던 노래를 들으며 자러 가야겠다.


Charles Trenet - La Mer


영화에서는 훌리오 이글리시아스가 부르는 La Mer인것 같은데 코드를 다 막아놔서

더 부드러운 목소리의 Charles Trenet의 목소리로 가져왔다.

이 밤에는 훌리오의 목소리보다 찰스의 목소리가 더 듣기 감미롭고 좋구나.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2-14 02:3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2-14 09: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기억의집 2012-02-14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비님, 대단하세요. 전 나이가 드니깐 이상하게 영화관 가서 영화 보기가 힘들어요. 가서 보면 괜찮긴 한데 영화관까지 가기가... 무척 힘들더라구요.
셜록 홈즈는 제 친구도 보라고 정말 재밌다고 하는데, 여기저기서 추천해 주는 영드,일드가 깔렸는데, 제가 꾸준히 보고 있는 미드도 챙겨 보기 힘들어서 다운 받게 안 되더라구요.

게리 올드만은 나이가 들면서 꽃미남에서 왠지 짐승남으로 변해간다는 느낌이,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가요? 게리 올드만은 부시의 이라크 전쟁을 전폭 지지한 열혈 공화당주의자라던데,,,이미지하고 넘 안 맞아요. 저 양반의 이미지는 반전이런 거에 어울리는데.

안 좋은 일이 무엇일까? 전...엄마랑 화해하기로 했어요. 그제 차 몰고 가다가 엄마 봤는데, 외로워 보여서.

라로 2012-02-14 09:27   좋아요 0 | URL
셜록은 정말 꼭 보시길 강추합니다. 기억의집님은 폭 빠지실것 같은 느낌,,,ㅎㅎㅎㅎ

게리올드만이 꽃미남 이미지였다니!!!저는 그 사람을 단 한 번도 그렇게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그가 부시의 열혈지지자였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정말 몰랐어요,,,그의 정치 견해에 대해서 처음 들었지만 그래도 배우로서의 그는 여전히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말 안타깝네요,,,

짜증나는 일이 생겼어요,,,싸움을 잘 못하는 저는 그냥 싸우지 않고 제가 포기하는 방법을
선택하려고 해요,,,늘 이모양이에요,,,저희 친정 엄마였다면 이렇게 안 사실텐데,,,,
잘 하셨어요,,,뭐니뭐니해도 엄마잖아요,,,연세도 드시고,,,옳은 결정 하셨어요,,^^

기억의집 2012-02-14 11:09   좋아요 0 | URL
단 한번도 그렇게 생각해 본적이 없어요!!----> 이 대목에서 엄청 웃었어요.느낌표 두개까지. 게리 올드만, 슬프겠구나 싶어서. ㅋㅋ
대체로 헐리우드가 반공화당주의자라던데, 아놀드하고 게리 올드만이 헐리우드에서 유명한 공화당주의자래요.그렇죠, 정치적 이념이 틀려도 연기를 잘 하니깐, 공화당주의자에다 발연기까지 했으면..어휴, 생각만 해도 끔찍해요.

참 웃긴게요. 게리 올드만은 영국출신인데 공화당주의자고 마돈나는 아메리카 아이돌 앨범 내고 미국내에서 정치적으로 공격 넘 많이 받아 영국에서 살고. 정치적 공격때문에 영국에서 사는 것은 아니겠지만요.

나비님 뵈니 싸움하고는 거리가 멀어 보였어요. 전 그래도 나이 드니깐 쌈닭으로 변하던데요. 김두식 선생이 인생에는 지랄 총략의 법칙이 있어서 아무리 모범적으로 자라도 나중엔 지랄 총량의 법칙에 따라 인생에서 지랄 한번은 한대요. 제가 요즘 그런 경우인 것 같아요

라로 2012-02-17 09:40   좋아요 0 | URL
전 나이들어도 순둥이로 있을것 같아요,,,아니 순둥이가 아니라 소심둥이,,ㅠㅠ
전 싸움이 체질적으로 싫으니 어쩌면 좋아요,,가끔 큰 소리도 내고 해야하는데,,
저는 비겁하게 남편에게만 큰소리에요,,ㅋㅎㅎㅎㅎ
다른 사람에게 할 것을 남편에게 다 퍼부어 버리나봐요,,,ㅎㅎㅎㅎㅎㅎ
그럼 나이들어 김두식선생의 이론대로 남편에게 다 퍼부음을 받을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앞으로 잘해야겠어요,,,ㅎㅎㅎㅎㅎㅎㅎ

책읽는나무 2012-02-14 1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님덕분에 좋은 음악 들어 기분좋은 오전을 또 보내네요.^^
비가 추적추적 내려 기분 급다운 되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훌리오 이글리시아스 목소리였다면?? 상상하고 있었어요.
예전에 훌리오 이글리시아스 노래 참 자주 듣곤 했었는데..
저도 어제 부러진 화살이라는 영화를 봤거든요.
안성기 주연이었는데 저기 게리 올드만의 주름이 안성기랑 넘 닮았다라고 여겼죠.
헌데 저도 게리 올드만이 부시 지지자란 소릴 첨 듣네요.허걱~
안성기님의 주름은 분명 저사람의 주름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었어요.ㅠ

안좋은 일 빨리 해결되었음 좋겠네요.^^

기억의집 2012-02-14 23:27   좋아요 0 | URL
나무님, 초면인데 댓글에 대한 답글 써서 죄송해요. 기분 나빠 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저도 게리 올드만이 이라크 전쟁을 지지하는 공화당주의자란 기사 보고 놀랬었어요.
역활은 아웃사이더로만 나와서 세상을 보는 눈도 그런 줄 알았는데,,,
daum 헐리우드 소식통에서 게리 올드만에 그런 기사 읽고, 실망 안 했다면 거짓말이죠.
그거 읽으면서,
연기만 미친듯이 하는 게 아니고 완죤 미친 놈일세~ 이랬으니깐요.

책읽는나무 2012-02-15 00:56   좋아요 0 | URL
아~ 우린 초면이었나요?^^
전 알고 있는 사이인줄 알았어요.
전 닉넴이 눈에 익어 내기억력이 어디까지?? 내가 알고 있는데 안부를 안물었나?
(몇 년 잠수타던 시간이 있어 기억을 못하고 있다고 여겼거든요.실수하고 있나? 했었죠.)
갸웃거리다 또 님의 서재 들락거렸더니 댓글은 닫혀 있고..좀 허둥지둥 잠깐 헷갈렸더랬어요.ㅋ
초면이었네요.이거 나비님의 서재에서 인사를 여쭙다니~~
(사실 나비님께도 내기억력 안테나를 세우면서 버벅대다 실수를 좀 했었지만서요.쿨럭~)

게리 올드만 정보는 님덕택에 미리 알게 되어 감사할따름이죠.
안그랬음~~ 헛된 망상을 할뻔했네요.ㅋㅋ

라로 2012-02-17 09:42   좋아요 0 | URL
음악을 올리면 누가 과연 듣기나 할까???하는 생각을 종종하면서 올려요.
제 음악을 즐겨 듣는 사람 몇몇은(사실 2명)은 아는데 다른 사람들은 몰라요.
그런데 책읽는 나무님께서 다시 서재로 오셔서 제가 올리는 음악을
즐겁게 들어주시니 다시 열심히 음악을 올려서
님과 음악을 공유하고 싶네요!!!^^
잘 들어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요!!!^^

moonnight 2012-02-14 1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비님 나비님!!! 저도 <팅커 테일러 ..> 봤어요!!! 그, 그런데 이해가 잘 안 되었어요. 머리가 나빠서 그런지(그렇겠지요. 당연히 ㅠ_ㅠ) 다 보고 났는데도 뭐가 어떻게 된 거지 -_-a 라는 표정이었다는. ㅠ_ㅠ;;;
배우들 연기는 다들 너무 좋았어요. 영화의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요. 저는 배우들이 입고 나온 의상들도 무척 맘에 들더라고요. 오오. 게다가 셜록!!! >.<
저도 셜록 보고 베네딕트 어쩌구(이름이 어려워요. -_-) 씨에게 홀딱 반해버렸거든요. ^^ <팅커 테일러..>에 출연하는 걸 몰랐는데 어찌나 반갑던지. <워 호스>에도 나왔군요!! 꼭 봐야겠어요. >.<

그런데;;; 안 좋은 일이 있으셨어요? 댓글을 보니 뭔가 억울한 일 당하신 거 같은데.. 속상하시겠어요. ㅠ_ㅠ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기도할께요. 힘내세요. ;;

라로 2012-02-17 09:46   좋아요 0 | URL
보셨구나!!!!저도 좀 헷갈렸어요,,,어려운 영화에요!!!ㅎㅎㅎㅎㅎ
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며 분위기며 정말 멋진 영화였어요!!
소설도 그렇게 멋진 분위기를 풍길지 의문이 들면서 한번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베네딕트는 제게 가분수처럼 보여서 아직도 매력을 못 느끼고 있어요,,ㅎㅎㅎㅎㅎㅎㅎ
하지만 남편과 아이들은 그 사람을 너무 좋아해요,,특히 제 딸아이,,ㅋㅋ
워호스도 잔잔하면서 괜찮아요,,저는 그 영화가 참 사랑스럽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자전거를 탄 소년>이라는 영화를 봤는데 정말 좋더군요!!!!!ㅠㅠ
대구에서도 하면 님도 보시면 좋을텐데...
아니면 대전으로 오실래요???여긴 담주까지 하는뎅~~~~.

안 좋았던 일은 잘 해결이 되었어요,,,그 여파가 어떻게 될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저로서는 당장의 손해는 면했어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마녀고양이 2012-02-15 1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니두 셜록 좋아하시는군요?
시즌2 나와서 KBS에서 방영해주는데, 더빙이라서 느낌이 좀 이상해서 다시 봐야지 하고 미뤘어요.
드라마 셜록의 배우 너무 매력적이지요? 그리고 저 역시 게리 올드만이 정말 좋아요.

음... 전화 통화 상황이 안 좋아서 너무 서운했네요. ^^
안 좋은 일 빨리 좋은 방향으로, 원하시는 방향으로 해결되시기를 바란답니다. 언니 화이팅!

라로 2012-02-17 09:48   좋아요 0 | URL
저희는 셜록이 처음 방영되었을 때부터 봤어요.
그래서 모든 시리즈를 다 봤지요. 하지만 자막이 없는 걸로 보니까
저는 잘 이해를 못해요,,,영국인들 발음 정말 알아듣기 힘들거든요,,,ㅠㅠㅠㅠ
저도 자막 나오는 걸로 다시 보고싶어요,,,흑흑
저는 게리 올드만을 배우로서만 좋아해요,,연기 잘하는데 왜 큰상을 못 받았을까? 이러면서요,,ㅎㅎㅎ

응원해주신 덕분에 일은 일단락 지어졌어요,,,감사합니다.^^

BRINY 2012-02-15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점점 영화관 안가게되요. 영화관 가도 몰입이 안되고, 화면이 작아보여요 ㅠ.ㅠ
르카레라니, 보고 싶긴 한데...

라로 2012-02-17 09:48   좋아요 0 | URL
헉 화면이 작아보이신다니!!!!
보시기를 강추해요!! 님은 분명 좋아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