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조카들에게 줄 선물을 골라주세요

4살과 작년 가을에 돌이 지난 조카의 선물로 고민하시는 멜기세댁님은 정말 좋은 삼촌이에요!!
제 동생 녀석들은 돈으로 주고 때우던데,,,왕부럽군요~.ㅎㅎㅎ
조카들에게 잘하는 남자가 장가가면 자식들에게도 잘하던데...ㅎㅎㅎ

먼저 은솔이건 제 아이들을 키우며 유용하게 썼던 선물들을 떠올리고
바로 은솔이와 동갑인 제 조카가 즐겨 가지고 노는 것을
생각해서 함 골라 봤어요.

1. 퍼즐                                       퍼즐인데 조카를 보니 이 뽀로로 퍼즐을 심히 좋아하더라구요.
제 갠적인 생각으로 퍼즐이 아이들의 두뇌개발과 손조작에
탁월한 장난감이란 생각입니다.
그래서 전 제 아이들이 은솔이 나이였을때
아이들과 퍼즐을 엄청 했다죠!!ㅎㅎ







2.직소퍼즐                               이것도 퍼즐입니다.
이건 직소퍼즐이지요.
뽀로로를 고른건 세네살의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캐랙터가 뽀로로인것 같아서 골랐어요.








3.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N군이 4살때 가장 즐겨 읽던 책이에요!!
너무 유명한 책이라 어쩌면 은솔이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아마 인형은 없을 수 도 있어요.
인형과 함께 있는 동화책들은 좀 더 실감나게 책을 읽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아이가 혼자서도 인형을 가지고 책의 내용을 반복 학습(?)하기에 전 이왕이면 주인공인형이
있는 책을 고른답니다.

i)책과 인형이 함께 있는 셋트형 구성






ii)아니면 간단하게 책만







4. 정글북  ---  이건 제 딸아이인 H양이 4살때 즐겨보던 건데 요즘 애들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한물 간 경향이 있지만 전 제 희망이가 커지면 보여줄거에요.ㅎㅎ
하지만 꼭 정글북이 아니더라도 좋은 DVD는 몇개 가지고 있을만 해요.
전 꽤 많이 소장하고 있어요.
아이들을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저를 위해서요.
왜냐, 아이들이 DVD를 보는 동안 제 할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줬었거든요~.ㅋㅋ




5. 두껍아 두껍아 노래를 다오 --- 동요를 은솔이때 제 아이들하고 율동까지 곁들여 열심히 부르던 기억이 나요.
가끔 책보다 더 좋은 교육자료이기도 하답니다.
아이들이 심심해 할 때 틀어주면 좋기도 하고.

KBS에서 만든 우리동요 시리즈가 있네요.








사실 제가 추천한 선물을 보니 은솔이를 위한 것이지만 동혁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긴 하네요.
그렇지만 동혁이의 나이에만 가지고 놀거나 필요한게 있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지금부터 동혁이를 위한 몇가지를 골라봤습니다.

1.베이비 아인슈타인 --- 동혁이 나이가 아니면 더이상 소용없는 것이죠.
그 말은 동혁이 나이가 이것을 보기에 딱 좋은 때라는 말인데
제가 아이들을 키울때는 베이비 아인슈타인이 참 좋은 유아용품이었다고 해야하나?
저도 희망이를 위해서 베이비 아인슈타인보다 더 좋은게 나왔는지 함 찾아봐야 하겠어요.
하지만 아직도 있는것을 보면 여전히 쓸만한가봐요.





2. Goodnight Moon --- 이 책은 유아의 필독서라고 할만큼 유명한 클래식서적이에요.
이 책을 읽지 않고 잠을 잔 날이 없었던것같아요.
제 아이들은,,ㅎㅎ
한국판은 제목이 뭔지 모르겠네요.
분명 번역이 됐을텐데...하지만 여기 있는 영어는
어려운게 없으니 원어판을 사주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
더구나 CD까지 있으니 틀어줄수도 있거든요.

3.Guess How Much I Love You ---이 책 역시 위의 굿나잇문과 함께 거의 매일 읽어 줬었어요.
참 잘 쓴 책인데 분명 번역서가 있을거에요.
번역된 책의 제목은 뭔지 모르지만...이거 인형까지 있으면
인형과 함께 이야기를 읽어주면 좋을텐데 알라딘엔 없네요.
전 여기 나오는 인형 두개 다 있었어서 참 요긴하게 사용했었거든요.






4. I Love You Through and Through  ----  아주 귀여운 책이에요. 사랑받는것 뿐 아니라 사랑하는심성도 가르쳐주죠.








5.Love You Forever ---- 이 책을 읽어주며 눈물이 나던 생각이 떠오르네요.
이 책을 읽어주는 엄마라면 저처럼 한번 쯤 눈물을 흘렸을만한 책이에요.






동혁이에게 추천하는 책들은 다 사랑한다는 말을 하게끔하는 책이네요.^^
그맘땐 직접적이던 간접적이던 사랑한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들어야 할 때인것 같아요.
 
멜기세댁님의 따뜻한 마음이 조카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선물을 고르고 싶었는데
고르다보니 제가 좋았던 것만 골랐네요,,,ㅎㅎ
아뭏든 님의 마음은 이미 아이들이 더 잘 알거라 생각해요.
왜냐면 이렇게 선물을 사주고 싶어 고민하는 삼촌의 마음을
아이들은 더 일찍 접수하거든요.
좋은 선물 잘 고르시길 바랄께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8-02-10 2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번.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설 선물로 조카에게 사준 책이에요. 정말 감동 무한대였어요. 영어책도 몹시 좋을 거라 생각되어요. ^^

라로 2008-02-11 09:53   좋아요 0 | URL
번역은 좀 심심하네요~.ㅎㅎㅎ제목이.ㅎㅎㅎ
하지만 내용은 분명 좋을거라 생각해요~.^^
이책 영어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원서로 읽혀줘도 좋을것 같아요~.^^
어제밤,,,아니 오늘 새벽 님의 서재에 가서 아이들 책 여러권 보관함에 담았다요~.^^
저도 이제 희망이를 위해서 슬슬 준비를 해얄것 같아요.
저희집엔 아이들 책이 하나도 없거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