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오늘의 하우스 슈퍼바이저가 전화를 했다. Dr.B가 오늘 아침 8시에 lap chole (Laparoscopic cholecystectomy 복강경담낭절제술을 우리는 줄여서 저렇게 말하고 쓴다.)를 추가했다고. 나는 오늘 아침 7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까지 온 콜이다. 지난주부터 매주 온 콜이 잡혀있다는.ㅠㅠ 


암튼 이 전화를 받기 전까지 Kira Interview를 준비하고 있었다. 연습할 수 있게 해놨는데 질문은 3가지만 준다. 쓰기 문제 하나 비디오 인터뷰 2개. 하지만 실전은 쓰기 2개에 비디오 인터뷰가 2개라고 했다. 연습을 하고 리뷰를 할 수 있게 해놨는데 내가 인터뷰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니까 정말 못봐주겠다는.ㅠㅠ 짧은 시간에 하는 것이라 정리가 안 되어 있는 데다 막 떨리니까 말도 막 빨라져서 발음을 잘 알아듣기 어려운 것뿐 아니라 한국인이 잘 못하는 발음들이 더 엉망으로 들린다. 그리고 눈은 왜 가만히 정면을 쳐다보고 하지 않고 이리 굴리고 저리 굴리고, 거기다 멍청한 표정까지.ㅠㅠ 아 정말 나는 잘 할 수 있을까?


그래서 모니터 앞에 메모를 해두면서 준비를 다시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너무 서두른다는 것.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압박감이 있다 보니 더 쫓기는 것 같다. 이럴 땐 남편이나 딸아이의 성격을 닮았다면 얼마나 좋을까? 나는 특히 잘 흥분하고 그러는 사람이라 보통 사람보다 더 빨리하는 것 같다.


서두르지 말라는 글을 두 번이나 썼다. 진짜 서두르지 좀 마라 나 새끼야!!! (반열님 흉내 내서 써보니 정말 속이 시원하네!!ㅎㅎㅎㅎㅎㅎ)


예상 문제를 준비하면서 최근에 읽고 있는 기사나 저널 같은 것에 대한 것도 물어볼 수 있으니까 그런 것을 찾아 읽고 있는데 최근에 읽었던 <염증 해방>에 나온 것처럼 음식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연구한 것이 있어서 생각을 정리할 겸 알라딘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올린다.

우리가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Ultra-processed foods (고도로 가공된 식품?이라고 해석해야 하나? 고 가공? 초 가공?)를 먹으면 난소암을 일으킬 위험이 높다는 것을 숫자로 보니까 좀 놀랍다. 더구나 고도로 가공된 식품 중에 미국인들(우리 가족도 바쁘면)이 거의 매일 아침마다 먹는 시리얼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매우 놀라웠다. 소다나 그런 음식은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건강한 음식임을 내세우는 시리얼이 고 가공 식품이라니!  


이 기사가 더 흥미로웠던 것은 다른 암이 아닌 난소암이기 때문인데 난소암은 여자만 걸리는 암인데 이 암의 발병 확률이 높다고 이 연구가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주 20살 여성 환자의 난소 섬유종 제거 수술이 있었다. 정말 어린 여성이었는데 난소에서 제거해 낸 섬유종이 7개였다! 어린 나이에 섬유종이 생긴 것을 무조건 고 가공된 식품을 먹었기 때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20살이라는 나이를 생각해 보면 거의 매일 아침에 시리얼을 먹었을 것이라고 쉽게 유추하게 된다. 우리 집도 아침마다 바쁘니까 일주일에 3일은 시리얼을 먹는 것 같다. 앞으로 시리얼 먹이지 말아야지!


이 책 선전을 하는 이유는 이런 연구 자료를 읽게 되면 이 책에서 다루는 것을 다 따라 하지 않고 몇 가지만 따라 해도 우리 몸이 암의 위험에서 어느 정도 안전할 수 있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이 들어서다.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일단 물을 마시는 것부터 다시 배우고 있다. 물을 마시는 건 이 책에서 다루는 아주 많은 내용 중 한 가지이다. 아무튼 어떤 분이 이 책을 나에게 땡투하고 구매하신 것 같다. 이 책에 대한 땡투금액이 들어왔더라고. ^^;; 땡투 감사합니다!!^^ (달밤님인가??^^;;) 아주 현명한 책 구매라고 말하고 싶다. 나이가 젊은 사람들은 잘 느끼지 못하겠지만, 결국은 우리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우리의 건강이 결정하게 되니까. 이 책 사서 읽으세요. 기승전책선전. 아 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하수 2023-02-04 21: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머낫... 시리얼두요.. 놀랍네요
우리 집에 큰~~거 한봉지 있는데유..ㅎ
저두 땡투했는데 얼른 구입해야겠군요.
실전에선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잘 하실거예요. 아직은 연습이잖아요

라로 2023-02-05 10:57   좋아요 1 | URL
네, 다른 음식들은 다 이해가 되었는데,, 시리얼은 정도 정말...
저희도 코스트코에서 늘 큰 거 두 개 들어있는 거 사와서
일주일에 적어도 3일은 먹었는데...
저 책 정말 유익합니다.
작가가 연구 자료를 찾아서
자기가 설명하는 것을 뒷받침하니까 더 신뢰가 가고
저도 의료계에서 일하면서 알고 있었던 지식이라 그런가
막 추천하게 되네요.^^ㅣㅣ
실전에서 서두르지 않고 잘 하는 연습을 열심히 해야 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바람돌이 2023-02-04 23: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코로나때문에 실시간 수업이 실현되기 전에 동영상 강의 자료 엄청 만들었어요. 화면에 비친 내모습 보면서 한번 미치고, 내 목소리 들으면서 두번 미치고..... ㅎㅎ 그래서 45분짜리 동영상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시간이 많이 걸리던지..... 그런데 이것도요. 자꾸하면 괜찮아져요. 그 속의 내 모습도 내모습이리라.... 라로님은 이것보다 더 어려운 시험도 다 클리어해오셨잖아요. 화이팅입니다. ^^
아 그리고 저도 건강에 관심 많이 가져야 하는데 왠지 저 책 보면서는 다 아는 내용이지만 실천을 못하고 있는 그런 내용일거 같다는 생각에 패스했는데 라로님 말씀처럼 읽으면 또 한동안이라도 또 실천하지 않을가 그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

라로 2023-02-05 11:01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그러니까요,, 일단 내용을 떠나서 제 모습에 계속 미치겠는,, 그런데 제 모습을 바꿀 수는 없으니 더 미치겠;;; 저는 왜 이리 생겨먹었니?? 막 이랬어요,, 근데 자꾸 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 좀 안타까와요,,ㅠㅠ 더 어려운 시험은 그랬는데 왜 이런 것이 이렇게 어렵게 느껴질까요??^^;; 화이팅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입니다!!^^
이 책 정말 다 아는 내용이지만 알찹니다. 곁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보고 메모도 하고 실천하고 하면 좀 건강해질 것 같아요. 내용이 다 아는 것이라도 작가가 의학지식을 알려주면서 하니까 막 고개가 끄덕여지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요,, 그리고 실천이 어렵진 않지만 익숙해지려면 꾸준하게 해야 할 것 같은데,, 일단 물 마시는 건 따라하려고 노력해요,, 의식적으로.. 이러다 보면 습관이 되겠죠??ㅋㅋ 제기차기도 재밌고요,,ㅋㅋ

singri 2023-02-05 04: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우리집도 시리얼 필수인데 ㅠ가혹하네요.

라로 2023-02-05 11:02   좋아요 1 | URL
그죠!! 시리얼은 정말 바쁠 때 필수품이었는데,, 이젠 아무리 바빠도 시리얼 굿바이..ㅠㅠ

psyche 2023-02-08 03: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얼마 전에 <우리가 음식을 먹을 떄 말하지 않는 것들>을 읽었는데 거기서 Ultra-processed foods를 그냥 울트라 가공식품이라고 번역했더라고요. 그 책에서도 울트라 가공식품의 위험성 계속 이야기하던데 <염증 해방> 이 책도 기회있을 떄 한번 봐야겠네요.

라로 2023-02-09 13:40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요 번역하기 애매한 단어들이 많아요. 그런데 울트라 가공식품도 별로,,^^;; 고가공이 젤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어려워요.ㅠㅠ 염증해방 이 책은 정말 괜찮아요.. 건강 책 한 권 집에 둔다면 이 책 어떨지 (전문가들 말고 일반 사람들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