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는 엔 군이 백정에서 너무 먹고 싶어해서 거기 가서 배가 터지게 먹고 왔다.

아가씨 포차에서 먹은 것처럼 보이지만, 백정에서 먹었는데 저 안내장이 놓여있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그것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다시 고인들의 명복을 빈다.


우리를 서빙 한 엔 군 나이 또래의 남자에게 여기서 일하면 돈 많이 버냐?고 했더니 많이 번다고 하는 거다.ㅎㅎㅎ 그러면서 얼마나 버는지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정말 많이 벌어서 놀랐다. 하지만 고기를 구워줘야 하니까 허리를 숙이게 되어 허리가 안 좋다고. 젊은 사람이 그런 말을 하는 것을 들으니 맘이 아팠다. 어쨌든 그러면서 덧붙이기를 짧게 많이 벌고 그만 둘 생각이라고. 지속 가능한 직업은 어느 직업군이나 다양한 이유로 쉽지 않은 것 같다. 


2. 오늘은 땡스기빙인데 남편이 엔 군, 엔 군 친구 M, 그리고 해든이를 데리고 도히니 해변으로 아침 일찍 서핑을 하러 갔다. 그래서 나는 느긋하게 일어나서 빨래를 하면서 밤을 구워 먹기로 했다. 일단 아래와 같이 밤 윗부분에 십자 칼 모양을 내서 작은 팬에 포일을 덮고 구웠다. 

수분이 적절하니 한국에서 파는 군밤과 거의 비슷했으나 프라이팬에 밤의 당분이 떨어져서 거의 새 프라이팬을 버릴 뻔했다. 저 검정 거 닦느라 개고생한 건 둘째치고.

11개를 혼자 다 먹었더니 배가 불렀다. 


그런데 나중에 밤을 산 상표를 버리기 전에 보니까 밤을 어떻게 굽는지 나와있는 거다!! 오? 이러면서 거기에 쓰여있는 대로 오븐의 로스트 기능을 선택해서 30분 정도 425도에서 구웠다.


설거지 걱정이 없구나 하면서 무척 좋아했는데

몇 개는 너무 딱딱해서 살살 먹느라 고생했다는. 


그래서 해결책을 생각해 봤다. 에어프라이로 구우면 쉽긴 하겠지만 그 큰 것을 매번 청소할 생각을 하니 몇 개 먹자고 넘 번거로운 짓을 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계속 생각을 해보니까 도쿄 센트럴이라는 곳에서 병처럼 생긴 석쇠를 파는 것을 본 것 같았다. 있으면 그걸 사고 없으면 일반 석쇠를 사서 구워 먹어야겠다. 


3. I am nuts이기도 하지만 모든 견과류를 다 좋아하는데 그중에 가장 좋아하는 견과류는 당연히 밤!!!! 그래서 크리스마스 노래도 "Chestnuts roasting on an open fire..."로 시작하는 The Christmas song을 좋아한다. 


Nat King Cole - The Christmas Song


일 년을 크리스마스 노래 들으려고 사는 사람 같은 나는 오늘이 땡스기빙 데이라서 땡스기빙 디너 (Marie Callender's라는 식당에서 사 오면서 크리스마스 노래를 들었다. 일 인분 터키 디너가 $27.95인데(어떤 지역에 그 식당이 있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고 하는데 우리 동네는 좀 사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가 다른 곳보다 거의 $6이 비싸더라는.ㅠㅠ) 그거 5인분을 주문해 가져와서 먹었는데 남편과 텔라 아줌마 빼고 다들 거의 다 남겼다. 

1인분이 저렇게 나와서 그냥 접시 위에 놓고 먹으라고 했다. 설거지 안 하려고. 헤헤헤

저것 말고도 애플파이(식당은 파이로 유명한 식당)도 주고 샐러드도 주고 콘브래드도 줬는데 사진엔 안 보인다능.


엔 군은 어제 백정에서 먹었던 고기 먹고 아침 일찍 서핑을 다녀와서 그런지 배가 아프다고 안 먹고 나중에 여자친구네 집에 갔다. 내일 그 집에서 곧장 라스베가스 가니까. (좀 전에 전화했더니 결국 그 집에서 두 번이나 구토를 했다고.ㅠㅠ) 해든이는 맛이 없다고 안 먹고, 나는 밤을 너무 많이 먹었더니 배가 불러서 많이 먹지 못했다는. 하아~ 땡스기빙 디너 다시는 안 사다가 먹는다! 돈 너무 아까웠음. 그 돈으로 책을 샀으면 도대체 몇 권이냐!!ㅠㅠ 어쨌든 땡스기빙이라 오늘부터 여기는 크리스마스 노래가 매일 들려오겠구나.


4. 그 와중에 나는 오늘도 SOP 잡고 내 머리를 쥐어뜯고 있다. 하아~~~. 괴롭고 싶구나.ㅠㅠ 하지만 프 님이 보내주신 <과학자들의 자화상>이란 책이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지금도 도움이 되지만, Kira Talent 준비할 때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시 한번 더 고마움을 전합니다!!!!^^














5. 오늘은 어쩐지 토요일 같아서 자꾸 넷플릭스에서 해주는 슈룹 12회가 나온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슈룹 참 재밌다. 왜 뭐 때문에 재밌는지 모르지만, 한복의 모양이 약간 달라진 것을 보는 것도 재밌고, 김혜수 언니야의 현명한 모습을 보는 것도 재밌고, 고정관념을 살짝 비튼 것 같은 내용도 재밌다. 이제 우리 세자의 앞날이 어찌 될지. 해피엔딩이겠지만.ㅋㅋ


6. 그리고 이 책들의 전자책 알림을 신청했다. 나여, 나여, 전자책. 하아~~.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11-25 18: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율자가 밤이라는 걸 새롭게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되는
포스팅이었지 싶습니다.

이래서 닝겡이는 평생 배워
야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그나저나 올해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좀 해야지 싶습
니다. 오리가미로 트리랑 별
이랑 맹글 수 있을 지 모르겠
네요.

인별그램에서 오리가미로
로터스 맹그는 걸 보았는데
아주 걸작이더군요.

라로 2022-11-25 18:59   좋아요 1 | URL
저도 이 페이퍼를 올리며 율자가 중국어로
밤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
페이퍼를 쓰면 뭐든 배우는 게 있는 것 같아요.ㅋㅋ

오오오 오리가미로 박스를 만드시는
매냐님의 실력으로
오리가미로 트리랑 별을 만드실
계획 환영합니다!!!
만드시고 꼭 사진 찍어 주세요.
꼬맹이도 넘 좋아할 것 같아요!!!

와! 저도 보고 싶네요!!
오리가미의 세상이
참 대단 한 것 같아요!!

저 예전에 일본에서
출판한 오리가미 책 사 놓고
딱 하나 만들고,,
그 책이 지금 어딨는지 모른다는
말을 하면 어땠는지 아시겠죠,,ㅠㅠ

꼬마요정 2022-11-25 19: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율곡 이이의 호인 율곡에서 율자가 밤나무 율 자랍니다. 율곡에 얽힌 설화도 있는데 그것도 참 재미나죠.
저도 밤 좋아해요. 특히 군밤!! 석쇠에 구으면 정말... 땡스기빙 디너 식당에서 사오신 음식 너무 맛있겠어요. 아스파라거슨인가요? 줄기콩인가요? 당근이랑 너무 맛나겠어요!!! 애플파이랑도 막 상상이 갑니다. ㅎㅎㅎ

라로 2022-11-25 20:06   좋아요 1 | URL
아!! 그렇군요!! 한자를 몰라서 찾아봤어요!! 율곡에 얽힌 설화라니 어떤 이야기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언제 페이퍼로 올려주세요.^^ 이번 기회에 저도 석쇠 하나 사서 fireplace에 놓고 구워먹으려고요. 스토브에서는 당이 떨어질까봐 못할 것 같아요.ㅠㅠ 줄기콩이에요, 저기에 stuffing이라는 것과, 스윗포테이토라고 주황색 야채랑, 매쉬드 포테이토랑도 들어있는데 잘 안 보이죠?^^; 그리고 콘 브래드도 있는데 사진에 안 나왔어요. 사실 $27에 저렇게 다양한 음식이 나오니 그리 불만할 정도는 아니죠?^^;; 그리고 양도 많고, 터키는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부드럽고 촉촉했어요. 왜 영화나 책에서 터키를 먹는데 드라이 하고 뻣뻣(?)하다는 거 가끔 나오잖아요??^^;; 맞다! 애플파이도 있었어요!!!! 푸짐했죠. ^^

꼬마요정 2022-11-25 23:33   좋아요 1 | URL
아아... 저건 당근이 아니라 스윗포테이토군요. 고구마인가요? 오오 너무 맛있겠습니다. 제가 칠면조는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맛은 모르지만 질기고 뻣뻣하다고 하는 건 영화나 책에서 많이 봤어요. 그런데 부드럽고 촉촉하군요. 콘 브래드... 스읍.... 침 닦는다고 정신 없습니다. 지금 한국은 밤인데 라면이라도 먹어야겠어요!!!! 매쉬드 포테이토.. 아 넘나 맛나는 음식...

율곡 이이에 관한 설화는 단순해요. 이이가 아직 뱃속에 있을 때 어느 도사가 이이가 태어나면 호환을 당할 거라 밤나무 100 그루를 잘 심어서 가꾸면 살 수 있다고 했대요. 그래서 이이가 태어나고 밤나무를 잘 심어서 가꿨는데 그 도사가 나타나서 막 나무 그루 수를 세더래요. 그런데 99 그루 밖에 없었던 거죠. 도사가 갑자기 호랑이로 바뀌더니 밤나무가 모자라네 하니까 옆에 있던 나무가 ˝나도 밤나무요!!˝ 했대요. 그래서 율곡 이이가 호랑이한테 안 물리고 잘 살았답니다. 율곡 한자가 밤나무 계곡이거든요. 나도밤나무 설화입니다. ㅎㅎㅎ

라로 2022-11-27 09:17   좋아요 1 | URL
그건 당근 맞아요!!^^;; 그 맞은 편에 있는 네모나게 생긴 것이 스윗포테이토에요, 고구마 과인 것 같은데 주황색이에요. yam하고도 좀 다른 것. ^^;; 암튼 고구마보다 약간 더 달달한 것 같아요. 그죠! 칠면조 질기다고 잘 나오죠!!ㅎㅎㅎ 오븐에서 오래 구우면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아직까지 칠면조 해 본 적은 없고 시엄니가 해주시는 것 먹고요, 이번 처음으로 식당에서 샀는데 아주 촉촉하더라구요. 저희 시어머니 것도 저렇게 촉촉하진 않았거든요.
저는 처음들어보는 설화에요!! 역시 이율곡이군요!! 정말 특별한 사람들에게는 다 저런 우화같은 탄생 설화가 있는 것일까요?? 그런 거 없는 미생들은 좀 억울하려고 해요.ㅎㅎㅎㅎ 암튼 나도밤나무 설화 멋져요!! 감사합니다!!! ^^

바람돌이 2022-11-25 23: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밤은 집에서는 귀찮아서 구워먹지 않는데 말이죠. 삶아먹죠. ㅎㅎ
라로님 땡스기빙데이 음식 사온 후기 읽으니 작년 연말에 제가 쿠팡에서 온갖 밀키트 사서 차린 음식들 생각이 나는군요. 거의 실패였거든요. 뭐 예를 들면 독일음식인 슈바이첸학센 같은건 그냥 족발 시킬걸, 가재구이는 비싼 돈 주고 식당 가서 사먹는 이유가 있어 뭐 이런 식이요. ㅎㅎ 그래서 올해는 그냥 검증된 주변 맛집에서 시켜먹는걸로.... ^^

라로 2022-11-27 09:21   좋아요 0 | URL
밤을 주로 삶아서 먹었는데 파먹기 귀찮잖아요,, 그래서 군밤처럼 까서 먹을 수 있을까? 해서 시도해 봤는데 십자로 자르는 것부터 넘나 힘들었어요,,ㅠㅠ 칼로 제 배를 찌를 뻔 하고 히껍했다는 뒷얘기.ㅎㅎㅎㅎ 가재구이도 시켜 드시는 바람돌이님은 정말 부자다!!^^;; 근데 그런 음식 정말 비싸기만 하고 먹을 건 별로 없잖아요? 족발 같은 것이 푸짐하죠!! 저는 족발 못 먹지만 제 친정 식구들은 뭐든 잘 먹어서 전 구경만;;; 결혼해서 남편도 그런 거 안 좋아하니까 우리 애들이 상대적으로 못 먹는 것 같아서 많이 미안하긴 해요. 왜 얘기가 딴곳으로 빠지는지,,ㅋㅋㅋ

책읽는나무 2022-11-25 23: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밤 율자를 저렇게 쓰는군요? 한자 음은 알고 있었는데 한자는 몰랐네요ㅋㅋㅋ
전 ‘율‘ 자가 넘 이뻐서 애들 이름에 넣고 싶었는데 막상 이름 지을 땐...소심해져서 받침 ㄹ을 ㄴ으로 바꿔 버렸네요ㅋㅋ
그나저나 밤 맛있겠습니다. 저도 밤 넘나 좋아하거든요^^
근데 라로님도 슈룹 보시는구나??
덥석!!!!🫂
저도 빼먹지 않고 넷플로 보고 있어요^^
김혜수 배우 좋아해서 재밌든 안재밌든 찾아 보는데 슈룹에선 좋은 엄마에 좋은 지도자 자질을 갖춘 캐릭터여서 재밌더라구요.
성남대군 세자가 연기가 좀 더 늘었음 더 좋았을텐데..조금 아쉬웠어요.

라로 2022-11-27 09:25   좋아요 1 | URL
저는 한자 음도 몰랐어요!! 한자 바보입니다.ㅠㅠ
율자 저도 이쁘다고 생각해요,, 저희집 애들은 율은 아니지만 다 받침으로 ‘ㄹ‘이 들어가는 이름이에요, 두 번째 글자가. 늘 책나무님 댓글에 뭐든 술술 말하는 라로씨.^^;;;
밤 안 좋아하는 사람들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밤 알러지 있다는 사람도 거의 못 봤구요. 밤은 온 세상 사람들의 애정넛트!!ㅋㅋㅋ
슈룹 넘 재밌어요!! 저도 넷플로 봤죠,, 오늘 온콜이라 수술이 두 건만 있어서 일 끝나고 집에 와서 넷플로 방금 보고 들어왔습니다요. 세자의 오해가 풀린 것 같아 다행이에요,,^^;;;
다른 대군들의 연기도 그닥;;; 그래도 재미져요,, 내일이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