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종류 안 좋아하는 것이 없는 자칭 타칭(남편;;) 국수 마니아다. 레삭매냐님이 올려주신 짜장면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는데 오늘 마침 파사데나 수술실에서 일을 하는 날.

그런데 일이 너무 늦게 끝나서 그런가 배가 많이 고픈 거다. 첨엔 파사데나 일 끝나면 가는 딘타이펑에서 원탕soup을 먹으려고 했는데 맞은 편에 국수만 전문으로 파는 noodles 라는 간판이 똭!!!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어찌나 사람들이 많은지. ㅠㅠ

줄을 서서 국수를 주문했다. 배가 고픈데 기다리면서 다른 사람들은 뭘 먹나 하고 보니까 다 맛있어 보이는데 같이 먹을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해서 겨우 2가지로 줄여서 주문을 했다.

소고기가 들어있는 것은 따뜻한 국물을 붓고 매운 소스를 넣어 먹는 것이고 두꺼운 국수는 밑에 반쯤 보이는 매운 소스를 넣어 먹는 거다. 뭘 먼저 먹을까? 하다가 두꺼운 국수를 먹었는데,,,, 하아~~~~~~!!! 대만식 누들이지만 넘 맛있는 것! 특히 국수 엄청 두꺼운 것이 너무 맛있는 거다. 들어간 것이라고는 국수, 양념소스, 파, 그리고 유부(만두 아니라;;), 근데 유부도 작은 거 겨우 5개 들어있;;;; ㅠㅠ

국수가 손으로 뽑은 거라고 광고 문구에 쓰여있는데 어찌나 쫄깃하던지!! 쫄면의 쫄깃한 느낌이 아닌, 정말 많이 치대서 쫄깃한 느낌!!! 그 국수를 다 먹었더니 이 가게의 시그니처 국수라는 저 소고기 국수는 먹을 수가 없는, 왜 이렇게 배가 금방 부르는지.

어쩔 수 없이 내일 먹어야 할 것 같다. 

괴테가 57년 동안 썼다는 작품인 <파우스트>에서 “인간은 지향이 있는 한 방황한다.“라고 전영애 선생님이 번역을 하셨는데, 나는 지향하는 국수가 너무 많아서 방황했다. ㅠㅠ














오늘 수술실에서 수술이 3건이었지만, 수술 시간이 다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라 의사가 수술하는 동안 회복실에서 전영애 선생님의 책을 읽기 시작했다. 

<꿈꾸고 사랑했네 해처럼 맑게>

이렇게 진득하면서 묵직한 사유를 담았는데 그 사유가 그냥 사유가 아닌 자신의 인생으로 풀어내는 사유. 

알라딘이 아니었다면 이렇게 멋진 분의 책을 만날 수 없었을 것이다.

전영애 선생님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까 2018년에 67세였다고 하니 올해는 71세인가? 어쨌든 쉽게 괴테 전문가가 되신 것이 아니셨다! 

능력이 없고 팔자에는 더더욱 없는 박사과정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 책이 나에게 다른 각도로 인생을 바라보는 방법을 알려줄 것 같다. 이제 시작인데 밑줄 작렬이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익은 벼처럼 고개를 숙이고, 자기가 받은 것을 특정한 누가 아니라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려고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 나도 내가 배운 간호로 그렇게 할 수는 없을까? 뭐 그렇게 자연스럽게 생각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조용한 모범을 더 조용히 따르고 싶은 마음이 이런 것일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좋은 책을 읽으면서, 미래에 대한 상상을 하고 있으려니

이 책의 제목처럼 <아주 오랜만에 행복하다는 느낌>이 든다.


이것저것 더 지껄이고 싶지만, 오랜 시간을 일하고, 배가 부르도록 먹고, 디저트로 하겐다즈의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까지 먹었더니 졸리다. 나이가 들어 그런가? 아니면 폐경기가 다가오는 증상인가? 틈만 나면 막 졸린다. 하아~~~.


어쨌든 국수에 대한 글만 쓰려고 했는데 이렇게 문어발처럼 여러 가지를 썼네. ㅎㅎ







** 그러고 보니 괴테의 책은 읽은 것도 없지만, 읽을 생각도 해 본 적이 없구나. 전영애 선생님 덕분에 이제 좀 관심이 간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22-10-15 16: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영애 선생 저 책 사두고 아직 안 읽었어요
저 얼마전 쌀국수 이틀 연달아 먹었어요. 속풀이엔 국수 ㅎㅎ. 맛있게 보여요. 수술 동안 회복실에서도 안 쉬고 독서하는 라로 님 눈은 괜찮나요? 눈이 넘 힘들어요 ㅠ

라로 2022-10-16 05:46   좋아요 0 | URL
저 책 같이 읽어요!^^
속풀이엔 국물,, 여긴 맛있는 쌀국수 찾기 힘들어요. 거긴 베트남 이주민들이 많아서 맛있는 쌀국수 많을 것 같아요!! 한국은 먹는 거 천국!!^^;;
저 국수 맛있네요,, 다음에 또 먹어야지,,ㅋㅋㅋ
눈이 당연 안 좋죠,, 전 시력이 너무 나빠졌어요,,ㅠㅠ 노안 라식이라는 게 있다면 당장 하겠어요.ㅠㅠ

바람돌이 2022-10-15 17: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지향하는 국수가 너무 많아서 방황에서 빵 터졌어요. 그러고보니 저는 맨날 방황합니다. 국수앞에서도 방황하고 밥앞에서도 방황하고.... ㅎㅎ
전영애선생님이 누군지 찾아보니 독일문학 번역 주로 하신 분이군요.
거기서는 하겐다즈 좀 먹을만한 가격인가요? 저는 하겐다즈 좋아하는데 우리나라에 하겐다즈 공장이 없대요. 그래서 가격이 진짜 진짜 사악해요. 제이 작은 컵 하나에 5500원인가? ㅠ.ㅠ
하겐다즈에 건의메일 보내고 싶어요. 한국에 하겐다즈 공장을 허하라!!!

라로 2022-10-16 05:50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ㅎ우리는 늘 방황하죠!!ㅋㅋ 어디 먹는 것 뿐인가요,,ㅠㅠ
저도 잘 모르는 분이었는데 알라딘에서 알게 되었어요. 여백 서원을 운영하신다고 하는데 가보고 싶어요.
그 여백 서원 근처에 괴테마을도 진행중이래요. 한 사람의 시작이 마을이 되네요.^^
여기도 비싼데 백화점 같은 곳에서 사면 그정도 하고요 마트에서 미리 만든 팩으로 사면 그나마 저렴한 편인데 저는 그것도 세일 하는 거 기다렸다가 사서 더 저렴하게 먹어요.^^;; 그런데 자주 세일을 안 하니까 한 번 하면 쟁여서 사요.ㅠㅠ
공장 문제인지 몰랐어요! 여긴 그럼 당연히 공장이 있는거겠죠??^^;;;

잉크냄새 2022-10-16 22: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국수가 먹고 싶다

-이상국-

국수가 먹고 싶다

사는 일은
밥처럼 물리지 않는 것이라지만
때로는 허름한 식당에서
어머니 같은 여자가 끓여주는
국수가 먹고 싶다

삶의 모서리에 마음을 다치고
길거리에 나서면
고향 장거리 길로
소 팔고 돌아오듯
뒷모습이 허전한 사람들과
국수가 먹고 싶다

세상은 큰 잔치집 같아도
어느 곳에선가
늘 울고 싶은 사람들이 있어

마을의 문들은 닫히고
어둠이 허기 같은 저녁
눈물자국 때문에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사람들과
따뜻한 국수가 먹고 싶다


----------------------------------
국수만 보면 떠오르는 시입니다.

라로 2022-10-17 08:03   좋아요 0 | URL
국수만 보면 이 시를 떠올리시는 잉크냄새님!!!💘
이 시는 저도 아는 시인데 올려주셔서
다시 읽어보니 넘 좋군요!!
저도 앞으로 국수를 먹으면 이 시가 떠오를 거에요!
이렇게 올려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psyche 2022-10-17 13: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저 국수 먹어보고 싶다. 나도 국수 진짜 좋아하는데 하며 내려오다가 지향하는 국수가 너무 많아서 방황했다는 말씀에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

라로 2022-10-17 15:17   좋아요 0 | URL
다음에 한국에서 돌아오시면 엔양이랑 같이 아케이디아에서 만나요!!!
저거 아케이디아 몰에 있거든요, 딘타이펑 맞은편!! 제가 쏠게요!!
그거 먹고 레이디 엠 케이크랑 커피 마셔요!!!!

psyche 2022-10-17 15:45   좋아요 0 | URL
좋아요! ㅎㅎㅎㅎ

라로 2022-10-17 16:08   좋아요 0 | URL
그럼 결정된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