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카메라 있는 부분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데 아이폰 13까지는 아무 역할이 없이 그저 고정되어 전화기 위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였는데 이번 아이폰 14에서는 기능이 다양하다. 처음엔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여서 영 어색했는데 애플에서 지은 이름처럼 다이내믹하다. 13에서 14의 변화가 별로 없다고 하는데 내가 볼 때는 12에서 13보다 13에서 14의 변화가 더 큰 것 같다. 암튼 14 맘에 든다!!!


<레슨 인 캐미스트리> 읽으면서 함께 듣던 오디오북을 2권부터 재미가 없어서 안 듣기 시작했는데 도서관에 돌릴 날짜가 3일 남았다고 해서 오늘 아침에 시간도 좀 있어서 마저 들으려고 하니까 사진처럼 다이내믹 아이랜드가 이렇게 커지네!! 신기방기!!!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개발하고 계속 발전하려고 하는 우리 인간의 사고에 건배를!!! 이건 지금 읽고 있는 별로 재미없는 <넛지>의 아이디어와 비슷한 것도 같다.


이 오디오북 다 끝나려면 이제 2시간 정도 남았다. 하아~~ 다시 들어도 엘리자베스 캐릭터의 힘이 빠지고

헤리엇은 왜 갑자기 편집자? 이거 너무 심한 비약 아닌가? 엘리자베스가 베이비시터 하는 것으로 돈을 지불했을 때 생전 처음 일하고 돈을 받은 사람처럼 감동했는데,,, 앞뒤가 좀 안 맞죠!!

그래도 톡톡 튀는 작가의 글은 읽는 재미가 없지 않았다. 다음엔 좀 더 일관된 스토리와 다이내믹 한 캐릭터를 만들어 주시길.

















<헤어질 결심> 영화를 못 봤지만 각본은 샀는데 아직 읽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 방금 새로나온 책을 검색하니까 <헤어질 결심 스토리보드 북>이라는 것도 나왔네!! 왜 각본이랑 같이 나오지 않았을까??


어쨌거나 이 스토리보드 북이 어떻게 생겼는지 너무 보고 싶다. 

미리보기가 안 되니까 더 궁금하다. 그런데 내가 왜 보고 싶어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일단 영화를 찾아서 봐야겠지?






이 책의 전자책 알림 신청을 했다.

백수린 작가의 글을 어디서 읽었지???

기억이 날 듯 말 듯.....

<살림비용>에서 읽었나??????? 생각하고 찾아보니 맞다!

나는 그녀의 책을 읽은 적이 없고 <살림비용>이라는 책의 그녀가 쓴 후기를 읽고 참 좋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본격적인 그녀의 책을 읽고 싶어졌다. 1월에 전자책으로 나오길.

12월까지는 먹는 거 말고 내 물건 안 사기로 했으니까.

먹는 것을 빼서 그런가 아직은 견딜만하다.ㅎㅎㅎㅎㅎ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2-10-12 13: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내물건 안사기 아직 지키고 계시는군요^^; 요새 각본집? 스토리집? 이런게 유행하는지 많이 나오네요.
아이폰 14 기능이 뭔가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한국 아이폰 사려면 수요가 많아서 대기해야 한다는 기사도 봤는데 저는 아직 11 모델 쓰고 있어서 궁금하긴 합니다만 딱히 고장도 안나고 그래서 참고 있습니다ㅎㅎㅎ

라로 2022-10-12 17:45   좋아요 1 | URL
아직이라고 말하기는 뭐하네요,, 아직 한 달도 안 되어서,,^^;;
요즘 각본집 그런 게 유행이군요!!
14기능이 좀 많은 것 같아요,, 자잘한 것들까지 생각하면.
근데 한국은 대기를 해야 한다니,,, 딱히 고장도 없으면 더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으시는 것 응원합니다!!^^
저는 변덕이 워낙 심한 사람이라 이렇게 교환하는 프로그램 신청해서 매번 나오자마자 바꾸고 있어요.ㅠㅠ
근데 이제는 그러는 것도 좀 귀찮아지네요.^^;; 늙었다는 증거일까요??^^;;

바람돌이 2022-10-12 22:1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Dynamic Island 이름은 진짜 멋지게 지었네요. 저런 기능은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 Z플립에도 있는 기능하고 비슷한거 같아요.
에고 저도 폰은 좀 자주 바꿔요. 우리집 식구들이 저 빼고는 진짜 폰 안바꾸고 막 고장날때까지 6년이고 7년이고 쓰는데 울집에서 저만 약정 끝날때마다 바꿔요. ㅠ.ㅠ

라로 2022-10-13 14:39   좋아요 2 | URL
이름 잘 지었죠!! 저런 기능이 삼성 플립에도 있군욧!! 바람돌이님은 당연하지만 따님들이 의외인걸요!!!
하긴 저도 생각해보니 저희집에서 폰 자꾸 바꾸는 사람 저밖에 없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우리는 이런 면으로도 닮았다닛!!!^^;;;

psyche 2022-10-13 01: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엘에이에서 헤어질 결심 목요일에 개봉해요! 저는 꼭 보고 싶었는데 샌디에고는 다음 주 목요일에 개봉이라 못 보고 한국 가네요. 한국에서 아직도 하고 있으려나 ㅜㅜ

라로 2022-10-13 14:40   좋아요 1 | URL
내일이네요!!! 저 내일 일하지만 주말엔 갈 수 있어요!!! 남편이랑 가서 봐야겠어요.
프님은 정말 정보통이세요!!!!ㅎㅎㅎㅎㅎㅎ
따님들과 함께 보러 가셨다가 한국 가시면 안 되나요???
아니면 한국에서 하고 있으면 좋겠어요!!!

singri 2023-01-15 16: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백수린 찜하고 있어요.
레슨인은 이제야 읽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재미있는데 후반부는 별로인가보네요 .

라로 2023-01-16 06:04   좋아요 0 | URL
저는 후반부 별로였어요,, 시작이 정말 좋았죠,,^^;; 근데 이렇게 지난 페이퍼도 읽어주시는 군요!! 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