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머니에게 생일 카드를 많이 받아봤지만, 이런 글을 속에 쓰신 건 이번이 처음!

노망이 드신 건 아닌 것 같은데,,, amazing, beautiful,,,이라니.ㅎㅎㅎㅎㅎㅎ

카드도 넘 이쁘고,,거기에 돈도 넣어 주시고...

돈은 늘 넣어 주셨지만 보통으로 이미 써있는 글에(미국 카드는 안에 써있는 거 대부분임) 사인만 해서 주시는 분인데.....

저런 수고를 하시다닛!

자기 아들 넘 부려먹지 말라고 아부하시는 건가?^^;;

암튼 카드가 넘 귀여웠음.


오늘, 아니 어제 5시간이 주어진 가운데 에세이 7개를 써야 하는 시험을 봤다.

그거 보고 완전 쓰러짐. 머리를 쓴다는 것이 그렇게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 깨달음.

쓰는 시험 너무 싫은데 높은 수업을 들을수록 쓰는 시험뿐이니 죽을 맛이다.

그 시험을 보고 와서 집에 오니까 시애틀 큰 형님네 리유니언에 5박 6일로 다녀오신 시어머니가 저 생일 카드를 열쇠 탁자에 올려놓으셨더라.


기분 엄청 좋았다. 큰 시누이도 네일/페디 케어 기프트 카드를 보내왔더라는.

chika님 말대로 일주일 동안은 생일 주간으로 보내라고 하셨는데 정말 그런 것 같다.

간호대 친구 P도 자고 일어났더니 생일 선물을 보냈다고 문자를 보내주고..

큰아들도 카드와 선물을 보내겠다고 해서 카드만 보내고 선물은 보내지 말라고 했다.

힘들게 돈 버는데 그 돈 엄마에게 쓰지 말라고 했더니, 힘들게 돈 벌어서 가족에게 안 쓰고 누구에게 쓰냐고 말대꾸. ㅎㅎㅎㅎㅎㅎ

해든이는 카드를 연필로 그려서 줬는데 맛있는 김치볶음밥 해줘서 고맙다고.ㅎㅎㅎㅎㅎㅎ 키는 나보다 더 큰데 아직도 막내구나 싶다. 그런 말은 마더스 데이 같은 때 하는 거 아닌가? 

어쨌든 가장 반전은 우리 시어머니의 저 생일 카드다. 오죽했으면 지금까지 받은 카드를 꺼내서 다 비교해 봤을까?

지금까지는 카드 속에 긴 글이 써있는 거 사셔서 그 밑에 날짜와 Love, Mom만 적으셨는데 이번엔 정말 다르네.

기분이 묘하다. 어떻게 저런 심경의 변화가 왔을까? 큰며느리네 리유니언에 다녀와서 소외감을 느끼셨나?

무뚝뚝해도 막내며느리가 최고? 뭐 이런 건 아닌 것 같은데??ㅎㅎㅎㅎㅎㅎㅎ


나도 나를 위한 선물을 했다. (빠질 수 없는 일!ㅋㅋ)

알라딘에서 책 안 사! 하면서 또 책을 샀음. 더구나 종이책.

예전 난티님 글에서 본 책. <악어 프로젝트> 마침 중고책으로 있기에 샀다. 배송비 무료 하려고 그 판매자에게서 책을 더 샀다.

<카페에서 책읽기> 2권은 없더라. 

그래서 1권만 주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나는 이 책이 왜 늘 읽은 것 같은지 모르겠다.

왜 그런지 모르지만, 나는 이 책과 <히다리 포목점>을 헷갈려 하는 것 같다는.



이제 그 내용은 기억도 안 나는 <히다리 포목점>

기억나는 것이라고는 책이 시집보다 더 얇았다는 것뿐.

아니, 시집 정도의 두께였던 책.

좋은 가격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나왔길래 이제는 읽었다는 기시감 그만 느끼고 읽자고 샀다.




그리고 새책은 


<명탐정은 영원하다>, <단정한 마을의 단정한 시쿠리니 씨>, 그리고 <어둠 속에서 빛나는 것들>
















보통으로 늘 뭘 살까? 고민하면서 빼고 넣고 빼고를 반복하다가 사게 되는데 이번은 그런 짓 안 하고 그냥 샀다.

표지 보고 재밌을 것 같은 것으로.

<어둠 속에서 빛나는 것들>은 시각 장애인이 쓴 글이라 관심이 갔다. 요즘 읽고 있는 올리버 색스의 <화성의 인류학자> 편에


시각 장애인에 대한 글이 7편의 스토리 중 3편인가? 2편이나 되는데 지금까지 내가 읽은 6편의 스토리 중 가장 감명 깊게 읽은 글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라는 소제목의 시각 장애인 버질에 대한 이야기여서 <어둠 속에서 빛나는 것들>을 서슴없이 골랐다.


어쨌든 지은이 신순규 씨의 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1-08-05 20:18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읽기만 해도 달콤 따스한 가족애가 느껴지는 페이퍼입니다

라로 2021-08-05 23:11   좋아요 3 | URL
가족애가 느껴지셨다니 제 글이 성공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1-08-05 20: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8-05 23: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mini74 2021-08-05 21:03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우리 시어머님은 아들 생일만 존재하시는 줄 아셔서 뭔가 낯설어요 (그럼에도 뭔가 묘한 분위기는 여기나 거기나 비슷한 듯한 느낌이?!) 에세이 6개 머리에 쥐나시지 않으셨나요 야옹야옹 ㅎㅎ 고생많으셨어요. 한 달은 생일주간 해야 될 것 깉은데요 ㅎㅎ

라로 2021-08-05 23:15   좋아요 5 | URL
세상의 모든 시어머니가 그럴 것 같아유~~.ㅋㅋ 시월드의 세계는 어디나 다 비슷하지 않을까요? 시댁에 자주 가는 제 딸아이가 이번에 왔을 때(갸는 원어민이니까) 시댁에 가는 거 편하냐고 하니까 자기도 불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분이 좀 좋았어요. 딸을 시댁에 뺏기는 줄 알았;;;ㅎㅎㅎㅎㅎㅎ
에세이 7개 였어요. 물론 문단이 4개에서 2개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영어는 머리에 언제나 쥐를 동반,,ㅎㅎㅎㅎㅎ야옹야옹 해주시니 좀 낫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 달은 남편이 못살겠다고 할 것 같아요.ㅋㅋ

2021-08-05 23: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8-06 01: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바람돌이 2021-08-06 01: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우 어메이징 뷰티풀! 아마 맞을걸요. ^^
저런 손글씨에 용돈까지 넣어주시는 시어머님 완전 멋집니다. ^^
이왕 이리된거 앞으로 한 달 쭉 생일주간 하셔요. ^^

라로 2021-08-09 12:09   좋아요 1 | URL
늘 좋게 봐주시는 바람돌이님!!!알랴뷰~~~.^^
하긴 한국 계신 분들은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죠!!
그렇잖아도 오늘도 소포가 왔더라구요. ^^;;;

책읽는나무 2021-08-09 20:2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매일 매일이 생일이었음 좋겠어요ㅋㅋㅋ
어메이징, 뷰티풀이라니....숨기고 계셨던 표현력 지금부터 방출하시려나 봅니다.
이제 곧 어메이징, 러블리라고 하시겠죠?ㅋㅋ
김치볶음밥 잘해주는 러블리한 라로님!!

참, 예전에 유퀴즈를 봤는데 홍진경이랑 초등생 딸이 출연한 장면이 떠오르네요.딸에게 엄마에게 하고 싶은 말 해보라고 하니, 그동안 먹여 주고,입혀 주고,키워줘서 고맙다고..나중에 집 사주겠다고 했었나?ㅋㅋ
암튼 아이들에겐 먹여 주고, 키워 주는 엄마가 최고인가보다란 생각이 문득 듭니다.울애들도 지들 어릴때 늘 낳아주고 키워 줘서 고맙다는 문구만 있어, 애들 편지 읽을때 참 지겹다? 하면서 읽었던 기억이~~ㅋㅋ
지금은 써주지도 않지만요~ㅜㅜ
해든이의 편지는 메뉴가 구체적이어서 귀엽네요ㅋㅋ

라로 2021-08-09 12:13   좋아요 1 | URL
책나무님은 언제가 생일이세요?? 갑자기 궁금.^^
글쎼요,,숨기시는 스탈이 아니시라서,,저희 시엄니와 제 성격이 많이 비슷해요.ㅎㅎㅎㅎㅎ
못 숨기는 것!!ㅠㅠ
저희 애들도 홍진경 딸처럼 그런 생각을 했으면 좋겠어요.ㅋㅋ
그런데 이번에 제 딸이 생일 카드를 보내왔는데 그런 비슷한 말을 했어요.
그런데 고맙다고로 끝나고 뭐 해주겠다는 소리는 안 하더라구요.ㅋㅋㅌ
책나무님 애들은 지겨울 정도로 고맙다는 말을 많이 했군요!!
저희 애들은 안 그러던데...ㅎㅎㅎㅎㅎㅎ
해든이는 아직 어리기도 하지만 머스마라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아요.ㅋㅋㅋ

책읽는나무 2021-08-09 20:23   좋아요 1 | URL
춘삼월이라지예~~~
저는 아직 한참 남았네요ㅋㅋ
이젠 울집 애들은 사춘기를 잘못겪는 바람에 지들 잘난 맛에 사느라...예전 애기때의 순수함을 다 잃었습니다ㅜㅜㅜ
나쁜 녀석들!!!
그래서 전 해든이가 넘넘 이뽀요♡♡
해든이는 사춘기 이쁘게 겪었음 좋겠어요ㅋㅋ
그리고, 시험 무사히 치르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라로 2021-08-09 21:59   좋아요 1 | URL
봄이 되려는 시기에 태어나셨군요!! 아니면 입춘???
좋은 때 태어나셨어예~~~.^^
사춘기를 잘못 겪다니요?? 아무래도 한국은 미디어의 영향과 친구들의 영향이
너무 크니까 그런 것 아닐까요??
저희는 티비도 잘 안 보고 해든이 집돌이라서, 더구나 코로나 덕분에
온라인으로 게임은 해도 직접 친구들을 만나는 일이 별로 없으니
많이 순진한 것 같아요, 그 나이에 비해서.^^;;
책나무님 아이들 많이 컸지요???
시험이 끝나서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한가하게 알라딘에 댓글도 달고,,^^
다정한 말씀 고마와요. 책나무님의 다정한 댓글들이 그리웠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