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마노아님 서재에서 보았던 이승환 뮤비 덕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다. 원더풀 데이, 매일 매일 좋은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좋은 일이 한꺼번에 몰려 왔다. 

1. 수암님에게서 온 선물 

최순우 선생님의 <나는 내 것이 아름답다>를 얼마전 성북도 나들이에 얻으셨는데 2002년판이 있으시다며 이웃에게 선물하신다며 보내주셨다. 아, 정말 너무 예쁘게 쌓인 한지, 그 속에 담긴 아름다운 책을 받아들고 너무도 행복했다. 최순우 선생님 책은 <무량수전 배흘림 기둥에 기대서서>만 보았는데 너무 아끼고 사랑하는 책이라 선물받은 이 책도 너무 좋을 것 같아 마음이 다 설레인다. 수암님 고맙습니다.^^ 

 

2. 보육료 감면 지원 

3월에 신청서조차 받아주지 않아 많이 속상해했었는데 7월부터 법이 바뀌고 많이 확대된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서를 접수했었다. 10월쯤이나 되야 그 결과를 알 수 있을거라고 해서 내내 기다렸는데 하도 소식이 없어서 안된줄로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드디어 그 결과가 나왔는데 보육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단다. 나는 사실 너무 좋아서 남편에게 호들갑스럽게 얘기를 했었다. 그런데 남편은 자기가 너무 한심한 사람이 된 것 같다며 시무룩해한다. 지원 받는게 한편으론 자존심이 상한다는 얘기인데 나는 당연한 걸 받는거라 남편과 달리 너무도 기쁘고 좋다. 

3. 알라딘에서 온 책들 



서평도서 2권과 어제 주문한 책들이 오늘 낮에 도착했다. 책들을 받아들면서 내내 행복했다. <내 마음속의 그림> 겉표지가 너무 지저분해서 속이 좀 상했고 <황홀한 글감옥>이 파본이 있어서 좀 속이 상했지만 그래도 쌓여있는 책들만 보아도 행복하다. 

4. 친정 나들이 

남편이 오랜만에 쉬는 날이라 현준이 유치원 끝나고 친정에 잠시 다녀왔다. 주말내내 편찮으셔서 거동도 잘 못하셨다는 아빠, 요새는 입맛도 없어서 식사도 잘 못하셨다고. 아빠가 까탈스럽게 구시니 엄마는 몸도 마음도 편치 않으시다고, 그런데 생각지 않은 방문객이 오니 반갑다고. 아빠께 드시고 싶은게 없냐고 여쭤보고 농수산물시장에 가서 회를 떠온 남편 덕에 온 식구가 즐거운 저녁 식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아이들도 오랜만에 외갓집에 다녀와서 그런가 밥도 더 잘 먹고 집에 오기 싫어하는 기색을 보였다. 점점 나이드시는 부모님을 뵐때면 마음 한구석이 아리고 아파오는 걸 보면 나도 점점 철이 드는 것 같다. 오랜만에 엄마, 아빠랑 저녁 먹으며 도란도란 얘기도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던 날이다. 

오늘은 수암님의 책을 시작으로 기분 좋은 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듯 생겼다. 사랑을 받는 일은 언제나 가슴 설레고 행복한 일이듯 알라딘 서재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마음이 절로 흥겹고 좋다.  

모두 기분 좋은 날, 행복한 날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9-11-04 08: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기분 좋은 선물들이네요.^^
친정아버님 조금 나아지셨는지요?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꿈꾸는섬 2009-11-05 21:56   좋아요 0 | URL
저희 다녀가고 많이 좋아지셨다네요. 부모님들이 자식들이 그리우셨던 것 같아요.^^ 요새 자주 못가뵜거든요. 프레이야님도 행복한 나날되세요.^^

마노아 2009-11-04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원더풀 데이였네요.^^
수암님 책 포장지도 수암님을 닮았어요.
최순우님 책이 개정판 나와서 그걸로 보고 싶어요. 칼라 사진이라고 하더라구요.
보고 나서 성북동 집에 가봐야겠어요.
우울한 페이퍼만 계속 보다가 이렇게 밝은 페이퍼를 보니 저도 힘이 나요.^^

꿈꾸는섬 2009-11-05 21:58   좋아요 0 | URL
ㅎㅎ제가 마노아님 서재에 갔다가 좋은날 뮤비보고 너무 기분이 좋았었거든요. 이번 한주가 내내 좋은데요.^^
최순우님 책 <무량수전~~>말씀하시는거죠? 저도 보고 싶어요.^^
수암님을 닮은 포장지, 저도 공감요.^^ 신종플루만 아니면 저희도 성북동 나들이 하고 싶어요.ㅠ.ㅠ

같은하늘 2009-11-04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꿈섬님의 얼굴이 그려집니다.
^____________^ 이런 얼굴~~~
오늘도 내일도 매일매일 행복하세요~~

꿈꾸는섬 2009-11-05 21:59   좋아요 0 | URL
ㅎㅎㅎ정말 입이 귀에 걸렸다지요.^^
같은하늘님에게도 행복한 나날 되시길 빌어요.^^

후애(厚愛) 2009-11-04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좋은 선물을 받으셨군요.
한편으로 부럽기도 합니다.
앞으로 기분좋은 일들만 많이 생기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꿈꾸는섬 2009-11-05 22:00   좋아요 0 | URL
후애님께도 좋은 일들이 많이 많이 많이 생기길 바래요.^^
몸이 건강하려면 마음이 먼저 건강해져야해요. 늘 웃음이 함께 하시길 바래요.^^ 행복하세요.^^

순오기 2009-11-04 1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받는다는 건 참 행복한 일이죠~ 제가 사랑하는 것도 아시지요?^^
제게도 같은 책 두 권이 왔어요. 항상 마감날 쓴다는 게 문제지만...
해님이 안보여서 내 마음도 착 가라앉았는데 같이 즐거워서 방긋 웃었어요.
알라딘 마을에도 좋은 일이 많이 생겨서 모두가 하하 웃으면 좋겠어요~~ ^^

꿈꾸는섬 2009-11-05 22:01   좋아요 0 | URL
아~~~알아요.ㅎㅎ 저도 순오기님 사랑해요.^^
모두 모두 즐겁고 행복한 일로 올 한해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어요.^^

무스탕 2009-11-04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루가 풍만했네요 ^^
보육원 지원은 두고두고 보탬이 되는 부분이니 두고두고 좋으실 겁니다.
책들도 읽는 내내 행복하실테고 친정도 자주 찾아뵈면 더욱 자주 즐거우실테고요.
조만간 눈 내리면 아가들이 좋아할테니 행복거리가 계속 이어지겠죠? ㅎㅎ

꿈꾸는섬 2009-11-05 22:02   좋아요 0 | URL
기대를 버렸는데 좋은 소식이 왔어요.^^ 무스탕님 말씀대로 두고두고 보탬이 될테니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무스탕님도 행복한 나날 되세요.^^ 건강하세요.

水巖 2009-11-04 2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찾아오시는 분들도 안계셔서 나름대로 그 날 이후 처음 찾아주시는 분께 고맙다고 책 드리려고 마음 먹었답니다. 늘 찾아주셔서 제가 고마웠습니다.

꿈꾸는섬 2009-11-05 22:05   좋아요 0 | URL
수암님 서재를 찾으시는 분들이 댓글을 안남기셔서 그런거죠? 제가 운이 너무 좋았는걸요.^^ 늘 좋은 글 올려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수암님 글 읽으며 좋은 생각도 많이 하게 되고 진석이와의 이야기 보는 재미가 있는걸요.^^ 진석이가 잘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는게 마치 현준이가 앞으로 저렇게 잘 자라주지 않을까하는 그런 기대감도 갖게 해주어서 좋아요.^^ 앞으로도 열심히 놀러가겠습니다. 수암님의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그리고 늘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