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청년 바보의사
안수현 지음, 이기섭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33세 짧은 생애를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열심히 살다간 분의 이야기 이다. 병원에서 교회에서 사회에서, 의사로서 선생으로서 교인으로서 음악평론가로서 또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좋은 일 많이 하실 분이고 선한 영향력을 많이 끼치실 분 인데, 일찍 돌아가셔서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책을 읽어 가면서 드는 첫번째 감정이었다. 이런 분들이 있어서 세상이 살맛나고 이런 분들이 일찍 가셨기 때문에 세상이 강팍해 지는 느낌이 든다. 그가 없는 공간을 더욱 좋은 방향으로 가꿔가는 것이 우리 남겨진 사람들의 해결해야 할 숙제일 것이다. 하지만 그의 빈자리를 내가 대신할 자신은 없다. 이런 분이 계셨다는 것을 나누는 것이 책을 출판한 이유이겠지만.

 

어렴풋이 기억나는 것은 이 책은 선물 받은 것 같다. 교회 모임 마치고 출구에서 나눠 주는 여러 권의 책중 하나를 받은 것 같다. 내가 이 책을 선택했는지 아니면 그냥 숙제처럼 쥐어 졌는지는 그리 분명치 않다. 이 한권의 책을 통해 이세상 내가 모르던 어떤 곳에서 본받을 만한 한 사람의 행적을 알아낸 것은 나의 행운이었다. 마음을 다시 잡고 주변의 것을 더욱 사랑하고 내게 편하고 유리한 것이 아니라 옳은 것을 위하여 결정해야 겠다. 나 때문에 내 주변이 천국이 되어야 한다는 어느 목사님의 말씀처럼, 내가 속한 이 곳에서 내 주변 작은 영역부터 선한 영향력을 끼쳐야 한다는 당위가 시작한다는 결심이 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