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 덕에 산다 문시가~
안문숙.김숙이 지음 / 펜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중견(?) 탤랜트겸 코미디언(?) 안문숙씨의 이야기 이다.

 

일단 책은 쉽게 읽힌다. 우리가 일상에서 격을 수 있는 크고 작은 희노애락이 안문숙씨의 입장에서 잘 묻어 나온다. 그녀만의 입장이나 상황이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의 구어가 문어로 직역되어 있는 부분이 많다. 이러한 맛갈나는 감정이 담긴 언어가 문장으로 담아내기엔 부족함이 있는것 같아 약간의 아쉬움이다.

 

내 개인적으로 TV나 라디오를 열심히 보고나 듣지 않고, 연예계에 관심이 많은 것이 아니라서, 또 안문숙씨가 특별히 관심가는 연예인은 아니었기 때문에(사실 김태희나 한가인은 아니지 않는가) 그냥 나오나 보다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가만 생각해 보면 재미있다는 시트콤엔 항상 그녀가 있었고 큰 몫을 담당했었다.

 

그냥 집은 책이었다. 사무실내 회의실 구석에 책장이 하나 있는데, 책이 한줄 장식을 목적으로 꼽혀져 있다. 대부분의 내가 읽었던 책(좋게 말해 기증이라 해두자)이고, 다른 직원들이 가져온 책이 몇 권있다. 휴일 우연히 사무실을 나왔다가 가는 길 심심하지 말게 찾아 집은 책이었다. 쉽게 읽히는 책이다보니 금방 다 읽어 버렸고, 읽으면서 글쓴이를 생각해게 되었고 기억하게 되었다. 책을 읽는 몇 시간 속에서 어느덧 다가갈 수 있는 친구가 된 느낌이다. 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라고나 할까, 새로 발견한 한 사람에 대한 기쁨이라고나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