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내 인생!>을 리뷰해주세요.
힘내라, 내 인생! - 당신의 일상을 기적처럼 변화시킬 13가지 삶의 아이디어
퍼트리셔 라이언 매드슨 지음, 강미경 옮김 / 이마고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즉흥연기 - 순발력과 유연성의 미학,

그리고 그 뒷면에 숨어 있는 실패의 두려움에 대한 자신감에 관한 책이다. 즉흥연기의 기법을 우리네 삶에 접목하여 우리의 자신을 뒤돌아보고, 좀더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 준다. 13가지 방법을 구체적으로 구분하여 알려주고,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형식을 우리를 다양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조언을 준다. 대부분 이런 경우 소제목만 보고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지만, 소제목에 암시하지 않은 읽을 만한 내용도 많이 담고 있다. 크게 감동적인 부분은 없지만, 잔잔하게 읽어 갈 수 있는 내용이며 간단하면서 중요한 매일매일의 일상의 처세에 도움이 된다.

책의 중간에 중요한 부분은 파란색으로 밑줄 쫙~ 강조해 놨다. 개인적으로 책에 낙서하는 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나에게는 눈에 거슬리지만, 꼭 줄을 쳐가며 책을 읽어야 하는 내 주위의 몇몇 사람에겐 수고를 덜어 줄것 같다.

또한 이 책은 요새 책의 트랜드를 잘 따르고 있다. 책의 한 장이 끝나면 그 장에 대한 요점 정리가 나오고, 내용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지 않는다. 즉 글씨만 빼곡하게 내용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 책에 관련된 삽화 혹은 책의 내용과 걸맞는 형이상학적인 그림도 들어가고, 더군다나 파란색으로 내용의 중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다시 말해 시각적으로 전달하여 읽는 책이라가 보단 보는 책이라는 것을 알려 준다. (단점도 없는 것은 아니다. 그리 내용을 많이 담지 않으면서 책 한 권을 엮어낼 수 있다. 좀더 나쁘게 말하자면, 내용의 중차대함과 상관없이 이쁜 포장으로 겉모습으로 호도할 우려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