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ord Smart 1+2 (MP3 CD 별매) - 한국어판, 2004 개정판 ㅣ Word Smart 시리즈
애덤 로빈슨 & 프린스턴 리뷰팀 지음, 넥서스사전편찬위원회 옮겨엮음 / 넥서스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Word Smart I, II, I+II '한글판'에 시비를 건다. 이 책을 한번이라도 훑어 보고 이 책을 사신 분이라면, 나는 그 분이 영어에 관하여 절대 초보자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안다.
<Word Smart> 책의 구성, 어휘의 선택, 테이프 아주 맘에 든다. 하지만, 이 책은 한글판 말고, 꼭 원서를 사서 보시라. <한글판> 이라봐야 영어 문장아래 한글이 해석이 붙어 있는 정도인데, 한글이 우리 국어라서, 우리 솔직히 영문보다 한글 해석이 먼저 눈에 들어 오지 않는가? 또한 영어 단어에 관한 한글 설명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많은 수의 영어 단어가 'A = 아', 'of = ~의' 와 같지 않다는 것을 다 아는데 말이다. (물론 영어 설명도 쉬운 단어로 되어 있으니, 처음엔 좀 어설프지만 점차 익숙해지고, 독해력도 느는 장점이 있다)
우리가 영어 공부하는 목적(어휘공부 포함하여)은 영어를 잘 사용하고자 하는 공부인데, 한글을 통해 외국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지금까지 입시용, 시험용 영어공부로 충분하다고 본다.
우리말 해석이 있어야 영어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는 분은 이 책 <Word smart 한글판>말고, Reading을 위한 영어책 혹은 보다 쉬운 어휘책 같은 다른 책을 먼저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글판 Word Smart> 정말 쓸데없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원서를 구입해서 공부하시길. 특히 영어권 국가로 진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더이상 한글번역본 영어책을 잡지 마시길.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다양한 어휘에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Thesaurus 사전을 같이 보시면서 공부하시면 폭발적인 영어 실력의 향상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