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9단 회사를 살리다
마츠다 아야코 지음, 이유영 옮김 / 한스앤리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때때로 어떤 책은 너무 큰 것만 보아 실생활에 적용하기 어렵지만, 이 책은 너무 자잘한 것까지 따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을 정도로 세밀하고 자세하게 묘사한다. 

이 책은 전체에 걸쳐 주로 대형마트에서 식료품 같은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원 중, 파워마케터와 일반판매원을 비교하여 설명한다. 물론 이 책에서 나오는 판매기법이 꼭 대형마트에서만 한정지을 필요 없다. 주로 대형마트 기준으로 설명을 잘 했으니, 자신이 속한 영업 분야에 잘 응용하여 적용하면 될 것이다.

책에서 파워마케터가 되기 위한 방법을 정리하면(저의 안목으로), 마인드컨트롤(이 단어는 직접 쓰지 않았지만)로 제품에 자신감을 가져라. 고객과 동질감을 형성하라(rapport), 아이디어로 사는 사람이 즐거움을 사도록 하라. 그러기 위하여 자신감, 열정, 자세, 발성법, 화법, 호흡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요점정리로 마지막 부분에 '영업9단의 성공법칙 23가지'로 정리 되어 있다. 책을 다 읽은 후, 약간 뭔가 부족하지만, 분명히 배울점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