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의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긍정적인 삶의 사고방식과 습관에 관한 책이다.

<세마 이스라엘>(들어라 이스라엘)의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거듭 거듭' 후손들에게 들려주어라 는 성경 구절을 바탕으로 <무지개 원리>를 재정립하여,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거듭거듭 하나님을 사랑하듯, 주위 사람을 사랑하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고, 나누고 베풀라 라고 이야기 한다.

책의 구조로 본다면 1장에서 원리를 소개하고, 19장에서 결론을 맺는 형식이지만, 이 책의 핵심은 그 외 부분에 위치한 예증이라고 생각된다. 수많은 사례를 예로 들어 무지개 원리를 통해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을 보여준다. 이 수많은 예증엔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 어려움을 극복한 사람의 이야기, 절망을 벗고 새 희망을 찾은 사람의 이야기, 내 자신을 바꿈으로서 기적과 같이 사회를 바꾼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 이 책과 무지개 원리에 빛을 더하게 한다.  

개인적으로 긍정적인 사고방식, 감사하는 마음, 나누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종교적인 색체를 띤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가톨릭에 관한 책으로만 한정 지을 수 없고, 그 너머에 있는 작가가 진정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찾는데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보고,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리고, 희망의 불을 지피고, 사회를 행복하게, 근본적으로 자신이 행복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