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메트 : 알라의 메신저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49
안 마리 델캉브르 지음 / 시공사 / 1997년 6월
평점 :
품절


시공사의 디스커버리 시리즈는 내가 아는 한 최고의 전집이다. 다방면에 양적으로 부담이 가지 않는 깊이의 지식의 담은 책이 시리즈로 쫘악 나와 있다.(누군가 나를 위해 이 시공사 디스커버리 전집을 선물 해줬으면 좋겠다 히히) 

이 책 <마호메트 : 알라의 메신저>도 나의 의도에 정확하게 부합한다. 즉 한꺼풀의 지식말이다. 더 깊게 알고자 한다면 다른 전문 서적을 찾으면 되니, 이 책은 좋은 출발인 셈이다. 

현재 세계최고의 강대국은 자타가 공인하는 미국인데, 그 미국을 가장 괴롭히는 집단은 최첨단, 고성능, 고효율로 무장한 선진공업국이 아니라, 아직까지 낙타를 타고 사막을 다니고, 하루에 다섯번 기도하는 지역 출신들이다. 우리는 주로 중동에 사는 그들에 관하여 지식이 부족하다. 그 중동의 화약고의 중심에 이스라엘과 아랍의 긴장관계를 둔다면, 이스라엘에 관하여는 좀 알겠는데, 그 반대편 구심점에 특히 단일 종교에는 무엇이 있는가, 그리고 그들의 선지자는 누구인가에 대한 지식은 우리에게 너무도 부족하다.

이런 단순 개인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시공사 디스커버리 시리즈보다 더 좋은 책을 없을 수도 있다. 일단 부피에 부담이 없고, 내용도 이 정도면 충분하다. 마호메트의 생애를 간결하면서 있어야 할 것은 모두 다루고 있는 이 책은, 그가 어떻게 이슬람의 중심에 서게 되었고, 어떻게 알라의 계시를 받게 되었는지, 자그마한 부족장에서 어떻게 지금처럼 거대 종교의 선지자(교주가 아니다)가 되었는지 과정을 알려 주고 있고 우리의 이해를 돕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