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드라미의 빨강 버드나무의 초록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에쿠니 가오리의 단,장편집 <맨드라미의 빨강 버드나무의 초록>을 읽었다. 부담이 가지 않는 크기에 하드커버에 깔끔한 디자인이 맘에 들었지만 내용은 별로 였다. 그렇다고 책이 별로 라던가 작가가 별로라는 말이 아니라, 나에게 별로 였다는 뜻이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찬사가 많더라. 상도 받았고, 일본 3대 여류작가라던가, 여성 하루끼라던가... 아마 감성에 수치가 높은 분들에겐 좋을 듯 싶다.
아홉개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책은 각각의 편에 독특한 특징이 있었다. 노부부의 잔잔한 감동이라던가, 게이와 양성 여러사람과의 성 등 다양한 성을 다룬 소재라던가, 알지 못하는 사람의 상가집에 방문한다던가하는 설정이라던가, 일상을 달리보기 라던가.
머리 많이 쓰지 않고 읽을 수 있는 수필같은 소설의 부류에 넣으면 좋을 듯 싶다.

돈주라면 절대 사지 않았을 책이다. 인터넷 서점에서 경품으로 걸렸는데(실은 어떻게 잘 생각나지 않음 - 아마 리브로 같고, 책을 많이 산다거나, 자주 방문한다거나 하면 주는 쿠폰을 잘 찍어서 걸린거 같다) 뜯어 보니 이 책이었다. 덕분에 에쿠니 가오리란 한 작가를 알게 되서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