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시크릿 - 제목 부터가 비밀 스럽다. 원제가 Secret인데, 한글로 비밀이라고 촌스러워 보이고 시크릿으로 하면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일테다.
난 이런 책은 잘 사지 않는다. 마케팅의 냄새가 너무 나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보다 하드카바와 디자인비용을 같이 구입해야 한다는 점이 맘에 들지 않는다. 빨리 paperback의 활성화(이원화)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책을 집어 드는 순간 나의 선입견과 아집이 큰 몫을 차지한다. 내가 갖고 싶은 건 내용인데 포장값이 많이 들었구나...
이 책도 처남이 적극 권하지 않았다면 절대 사지 않았을 책이다. 항상 선입견보다 귀가 더 적극적이다. 이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끌어당김의 법칙. 즉 1949년 에드워드 공군기지에서의 '뭔가 잘 못될 수 있는 일이라면 틀림없이 누군가 그 잘못을 저지르게 마련이다'의 <머피의 법칙>과, 조엘 오스틴 목사님의 믿는데로 된다 <긍정의 힘>과 맥락을 같이한다.
긍정적으로 살기 바란다. (내 비록 세상을 오래 살진 않았지만) 이 세상에 수많은 일이 있고, 수 많은 선택의 순간이 있다. 모든 일을 실패하면 어쩌지 조바심보다 긍정적으로 살아갔으면 하는 나의 작은 바램이면서 이 책에 관한 나의 촌평이다. 쓸데없는거 걱정하지 말라고 성경에도 나와 있다.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마태복음 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