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아는 지식 마크 존스 대표작
마크 존스 지음, 오현미 옮김 / 복있는사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에 대해서, 즉 신론을 쉽게 풀어 정리한 책이다. 수요예배 때 시리즈로 신론에 대한 말씀이 있었다. 여러 실례나 내용으로 볼 때 이 책을 근거로 하셨던거 같다. 책에서 강단에서 하셨던 말씀이 다시 묻어 나온다. 그래서 복습하는 개념이랄까 이해에 도움이 된다.

 

 

이 책은 각각의 주제(속성)를 나열하고, 이에 따라 하나님의 속성에 대한 설명, 예수 그리스도의 지식에 통한 적용 이런 식으로 되어 있다. 성부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작정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실제로 보여주셨기에 성부 하나님과 성자 예수님의 사역을 일치성을 보인다는 것은 당연하겠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활동 혹은 말씀 속에서 실제 적용을 보이는 것도 당연하겠다.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 내 마음속에 미리 정해 놓고 그것에 껴다 맞추는 정도의 오해는 객관적인 책의 자료를 통해 어느 정도 풀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어느 속성보다 사랑의 하나님이 강조되는 시기에,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지 못해 안달이 난 것처럼 묘사되는 하나님이 아니라, 영생과 구원의 문제로 자신의 아들까지 보내신 분이시라는 것과 본래 죄를 아주 싫어하는 분이라는 것으로 아는 것만으로, 사랑뿐만 극대화 시켜 강조하는 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일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구원에 이르는 첫번째 시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