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건건 내가 못마땅한 울 서방님.

오늘 아침엔 내 짧은 치마 때문에 하루 기분 다 상했다며 역정내면서 씻으러 들어갔다. ㅡㅡ; 흑! 뭐가 어때서 그렇게 짧지도 않구만. 툴툴 거리며 결국은 바지로 갈아입으면서 아침을 차렸다.

오늘 저녁에 약속되었던 교회 식구들과의 집들이로 바쁜 마음에 서두르고 있던 서방님. 그러나 난 그 속도 모르고 반가운 언니들, 동생들과 수다수다 하고 있다가 먼저 간다는 말에 서둘러 나왔는데, 나 때문에 자기 시간 낭비했다며 또 못마땅.

말이라도 곱게 하면 안될까! 하자 또 그 말에 모라모라 못마땅. 괜히 한 마디 더 얹었다가 욕만 더 얻어먹었다. 에잇... ㅡㅡ

집에 와서는 정리안된 식탁에 앉아 한숨지으며 또 못마땅. 이그~~~

속으로는 정말 뒤집어지는 것 같았지만, 피곤해서 그러려니, 꾹 참고 커피 한 잔 끓여내고 마주 앉아 홀짝홀짝 마시며 서로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었다. 결혼 후 서둘러 계획한 집들이들.. 완전 지난 3주 내내 매주 토.일. 연이은 집들이로 우리 둘은 지쳤던 것이다.

난 결국 어제, 더 이상은 집들이는 하지 않겠다고 선포했고, 서방님고 나의 의견에 동의를 표해 우리는 당분간은 집들이를 하지 않기로 했다.

암튼... 나름 무지무지하게 팽팽했는데, 그냥 픽 웃으면서 우리 10분만 자자~~~! 하면서 손잡아 끌었더니 또 못이기는 척 따라오네. ^^;ㅋ 뭐~~ 대략 부부관계라는 게 이런건가? 의외로 쉽게 풀 수 있구나~~

생각하면서 침대에 누웠다. 서로 "너 나한테 잘해~" "너 절루가~" 하다가 뒤척뒤척...

마음 바쁜 서방님은 결국 일어나 집들이 준비하고 나만 누워서 30분 잤다. ^^

부부관계란 자존심과의 싸움같다. 늘 나도 이기고 싶고, 나도 내 권리를 주장하고 싶지만, 그러고 나면 늘 후회만 남는지도... "에이...그때 쫌 참아줄껄..."  ^^

그리고 그 행복의 열쇠는 여자가 갖고 있다는 거. (뭐! 그래도 그렇지! 내가 이러저렇게 옷 입고 싶은거 못 입게 하는 건 나빴다. 비록 내 행동은 고칠 수 있을지 몰라도~ 입고 싶은 내 마음은 못 고치니, 결국 나는 내 마음대로 사는거다! 흥! -아직 내 마음은 내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