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짜인가, 가짜인가! 규장 A. W. 토저 마이티 시리즈 2
A. W. 토저 지음, 이용복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0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다보면 정말, 나는 진짜 크리스챤인가, 가짜 크리스챤인가를 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토저의 명성이 이렇게 높은 줄 몰랐는데, 다른 신앙서적을 읽다보니 토저의 글을 인용한 책도 많이 있는 것을 발견했고, 그제야 알았으니 이렇게 통찰력있고, 강한 메시지가 있는 저자를 여태까지 몰랐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입니다.

이 책에는 날카롭고 예리하게 진리를 알려주는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저자는 당당하게 믿음의 길에는 늘 '복'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진리가 아니며 예수님도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셨다는 것이지요.하지만 우리는 늘 하나님을 잘 믿으면 내가 하는 일이 잘 되고, 그렇지 않으면 반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신앙의 길에는 늘 어려움이 있게 마련이고, 어떤 면에서 -저자가 지적한 대로- 더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은 "아,, 내가 크리스챤이 아니었다면 이런 고민 따위 안 하고 살았을 텐데.."라는 말도 안 되는 원망에 빠지곤 하는데 부끄러운 모습이지요. ^^;

우리에게 고난은 늘 성장의 기회를 주는 귀한 시점이며, 우리를 좀 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게 하는 것이기에 두려워하거나 지치지 말고 계속해서 하나님의 뜻을 바라며 예수님께 기도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하나님을 향한 우리 마음의 태도를 돌아보게 만드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