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 하나님의 권위 아래서 누리는 보호와 자유
존 비비어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들어 내가 읽은 책.. 육아 때문에 사실 책 읽을 시간이 많지 않다. 하지만 목사님의 선물+ 남편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이다.

 

사실 순종. 이라는 단어는 별로 와닿지 않았다. 뭔가 책을 읽기도 전에 찔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 목사님 말씀 잘 듣고, 남편한테 순종하고, 부모님께 잘 하라는 내용이지? 라고 결론부터 내리고 읽기 시작했었다. 거부감.. ㅋㅋ 그게 맞는 말인줄 알면서... 괜히... 고등학교때 학생주임 선생님의 말씀 듣듯... -별명이 감자.셨다.ㅋ- 그냥 그랬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주님이 내게 주신 권위에 거역' 하는 것이, 곧 불법을 행하는 것이며, 그것은 하나님이 아닌 사탄의 길임을 강하게 깨달았다. 내가 순종치 않고, 복종치 않을 때마다, 사탄은 기뻐하며 내가 더 많이 더 오래 거역을 일삼기를 원하고 있었다.

 

순종하는 행동뿐만 아니라 태도에 있어서도, 모두 100% 온전히 순종할 때 그것이 하나님께 열납됨도 알았다. 사실 둘 중에 하나만 할 때가 많았다. 네~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거나, 행동을 고치더라도 입 삐죽거리면서, 퉁퉁댈 때가 많았다. 둘다 안 할때도 물론... 많았다. 하지만 그것은 모두 순종이 아니고, 순종이 아닌 것은 진짜 믿음이 아니라는 것이 비비어 목사님의 말씀이다.

 

난 항상 행동하는 믿음을 중요하게 생각해 왔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아직도 멀었음을 알았고, 행동하는 믿음과 바른 태도를 지니는 것이 모두 중요하며 하나님은 나에게, 그리고 모든 크리스챤에게 그런 삶을 원하심을 알게 되었다. 권위를 대할 때, 그 권위를 위임하신 하나님께 복종한다는 마음으로 대해야 함을 알았다.

 

메마른 나의 삶에 깊고 맑은 우물물같은 책이었다. 목을 축였으니 이제 힘을 내서 다시 믿음의 여정을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