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의 법칙 - 소비자를 유혹하는 24가지 키워드
홍성준 지음 / 새로운제안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현대사회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같은 업종간은 물론이고 비슷한 다른 업종간의 경쟁도 피할 수 없게 되고 있다. 개인간의 경쟁도 점점 치열해져 이제는 지역사회 구성원뿐만이 아니라 세계인을 상대로 경쟁을 해야 할 판이다. 이러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고 남다른 성과를 얻어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남과 구별되는 ‘나’를 가꾸어야 한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다른 사람 또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 하고 경쟁력을 갖출 것인지를 생각하면 그저 막막하다. 이 책은 그런 막연한 느낌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고 나름대로 차별화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준다. 우리나라 사람이 쓴 책이라 우리 감성에 맞고 더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동일 사례가 이곳저곳에 너무 자주 언급되어 저자의 연구사례 부족을 나타내는 것 같아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