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쯤은 누구나 갈 수 있다 - 보통학생들의 공부 역전 프로젝트
박재원 지음 / 길벗 / 2004년 4월
절판


공부 시간과 성적의 관계는 중하위권에서는 매우 밀접하게 나타나지만 상위권으로 갈수록 줄어든다.-23쪽

두뇌는 단순히 퍼담는다고 채워지는 빈 그릇이 아니다. 독자적으로 움직이는 매우 정교한 시스템이다. 기억은 기계적인 반복을 그대로 받아들인 결과가 아니다. 두뇌 스스로 판단하고 골라낸 결과가 기억이다.-36쪽

뇌 발달에 가장 나쁜 것은 늘 같은 상황을 반복해서 경험하는 것이다. 동일한 방법과 의견을 요구하는 무조건 외우기가 가장 대표적인 예다. 이것은 뇌 발달에 가장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운데 하나다. -김대식(미네소타 의대 교수)-49쪽

두뇌는 새로운 정보가 자신의 경험과 연관될 때 쉽게 이해하며 이해한 뒤에야 그것을 의미있는 정보로 받아들인다.-51쪽

영어 단어는 의미있는 문장을 먼저 익힌 뒤 그 안에서 자연스레 단어를 기억하라.-56쪽

두뇌는 이야기 구조를 좋아한다.-60쪽

두뇌는 쉬면서 저장한다.
10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오전 7시 30분에 수업을 시작한 집단보다 9시 30분에 시작한 집단의 학업성적이 더 우수하다.-85쪽

잠은 두뇌가 기억을 완성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89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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