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전쟁
알 리스.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전쟁의 이론을 마케팅에 적용한 이 책은 제목부터 마케팅의 패자는 전쟁의 패자와 같이 죽음이 있을 뿐임을 암시하여 비장감을 불러일으킨다. 간단한 예로 설명한 전쟁에서의 수학 원리는 수적 열세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너무나 분명하게 보여준다. 더 많은 회의나 더 많은 보고서처럼 단순히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마케팅전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수적으로 열세인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지점에 항상 적군보다 많은 병력을 집중시켜야 하듯 마케팅도 타이밍에 의존하는 신속하고 번갯불 같은 강타가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강자보다 약자를 선택하여 싸우려는 용이한 선택과 같은 단순한 사고도 왜 잘못된 결과로 이어지는지 보여준다.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는 공격원칙, 방어원칙들이 실제 사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