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의 법칙 - 반양장
허브 코헨 지음, 강문희 옮김 / 청년정신 / 2001년 9월
구판절판


IBM사의 성공 요인은 그 직원들의 용모만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접근할 때 보여준 프로다운 모습에서 찾을 수 있다. ... 당신이 사람을 만날 때, 전문가다운 이성적인 사람으로 행동한다면, 당신은 그들의 협력과 신뢰 그리고 존경을 얻을 수 있다.-108쪽

벤자민 디즈레일리 "우리는 우리 스스로 운명을 만들고는 만들어진 것을 운명이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행운은 힘든 시간에 신뢰의 분위기라는 씨를 뿌리고 그 공식적인 사건이 자라서 익을 수 있게 하는 사람을 찾아간다. 미래를 바라보면서 현재를 활용하는 이런 능력이 차이를 만든다.-227쪽

결코 어느 누구도 고립된 개체로 보지말라. 당신이 설득하려는 사람들을 다른 사람들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중심으로 보라. 그리고 그 다른 사람들의 지지를 얻어라. 그러면 당신은 그 중심의 움직임과 지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254쪽

버나드 바루흐 " 두 가지가 심장에 가장 좋지 않다. 즉, 계단을 뛰어 올라가는 것과 사람을 몰아세우는 것"-266쪽

어느 누구도, 어떤 것도 자기의 동의 없이는 자신을 화나게 할 수 없다.
"어떤 상황에서도 늘 차분하고 인상을 쓰지 않는 것만큼 다른 사람보다 훨씬 큰 이득을 얻게 해주는 것은 없다." - 토머스 제퍼슨-272쪽

계획을 세우는데 실패한다면, 실패하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이다.-296쪽

나는 누구에게든지 성을 내거나 공격적인 태도로 대해서는 효과를 얻지 못한다고 믿는다. 당신은 결코 '불평' 하지 말고, 그저 자신의 필요와 상황을 알려야 한다. 당신이 강하게 나가게 되면 '적절한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문제에서, 당신이 무례하다는 데로 가 버린다.-34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