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초판 1쇄가 나온 시기는 1990년 7월이다. 내가 사서 읽은 책은 개정2판 49쇄이고 2004년 1월에 출판된 책이다.

자기계발 서적 가운데 이 책 만큼 많이 팔린 책도 흔치는 않을 것 같다. 그만큼 이 책의 저자인 나폴레온 힐은 '성공적인 인생' 하면 금새 떠오르는 작가의 대명사가 된 지 오래인 것 같다. 

그는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으며 성공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인 PMA(Positive Mental Attitude)를 완성하여 보급한 인물이다. 88세의 일기로 1970년에 사망할 때까지 집필과 강연활동을 계속했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은 아마도 다음의 인용문이 아닐까 싶다.

생각을 관리하는 것이 인생을 관리하는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인 윌리어머 제임스는 이런 말을 했다.
"우리 세계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으로 해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가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의 세대에도 부합하는 지당한 말이다.
- 보브 컨클린(퍼스널 다이나믹스사 회장)


이 책은 자기계발서 답게 단계별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데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STEP 1. 모든 것은 열렬한 소망에서 출발한다.
STEP 2. 신념이 나를 움직인다.
STEP 3. 자기암시는 놀라운 힘이 있다.
STEP 4. 전문 지식을 활용한다.
STEP 5. 상상력에서 가능성이 나온다.
STEP 6. 행동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
STEP 7. 결단은 신속하게 한다.
STEP 8. 참고 견디는 마음을 키운다.
STEP 9. 유력한 협력자를 찾는다.
STEP 10. 성 에너지를 창조적으로 전환시킨다.
STEP 11. 잠재의식을 끌어낸다.
STEP 12. 잠재된 두뇌능력을 계발한다.
STEP 13. 육감을 불러 일으킨다.

워낙 유명한 저자가 쓴 책이고 나름대로 오랜 기간 동안 '시간의 테스트'를 견뎌낸 책인만큼 읽어볼 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