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 -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의 개인투자자를 위한 주식.펀드 투자법
피터 린치.존 로스차일드 지음, 권성희 옮김 / 흐름출판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피터 린치가 나름대로 제시하는 21가지 투자원칙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원칙은 <원칙 3. 그림으로 그릴 수 없는 아이디어에는 결코 투자하지 마라>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아그네스 학교 꼬마 펀드매니저들의 격언을 통해서 '알기 쉬운' 주식투자 방법론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이 책에서 읽은 구절 가운데 지금도 가끔 생각나는 구절은 다음과 같다.

나는 좋은 기업을 찾는 일은 바윗돌을 들춰 가재를 잡는 일과 같다고 생각한다. 바위를 열개 들추면 한 마리를 잡을 수 있고, 스무개를 들추면 두 마리를 잡을 수 있다.(159쪽)

기업분석가들이 담당업종분석을 꺼려하는 바로 그 때가 그 업종 주식을 매입할 시점이다.(239쪽)

외식산업주 - 입이 가는 곳에 돈을 건다.(307쪽)

절망적이고 불투명한 것들로 가득찬 산업을 고르라. 그러고도 기본적인 내용이 괜찮다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327쪽)

종종 몇달간 혹은 심지어 몇년간 주식상승율과 그 기업의 내재가치는 상관관계가 없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기업의 성패와 해당기업 주가는 100% 상관관계가 있다. 두 요인들 간의 괴리가 바로 돈을 벌게 하는 주요인이다. 인내는 보답을 받으며 성공적인 기업에의 투자 또한 보답을 받는다.(343쪽)

주식에 천 달러를 투자하면 잃을 수 있는 돈의 전부는 천 달러이다. 그러나 인내심을 가진다면 1만 달러 혹은 심지어 50만 달러까지도 벌 수가 있다. 평생토록 투자할 수 있는 몇 개의 좋은 주식을 찾아내는 인내가 필요할 뿐이다.

누구도 금리, 미래의 경기, 또는 주가를 예측할 수는 없다. 그러한 모든 예측을 버리고 여러분이 투자한 기업에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집중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