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치도록 갖고 싶은 것들

 
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유년 시절 때조차 어머니께 물건을 사달라고 조른 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제 기억으로도 그렇고요. (어머니가 시장갈 때 거의 짐꾼이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갖고 싶다고 한 것은 얼마나 조르던지 안 사줄 수가 없었는데 (유일한 것), 유년 시절의 세발 자전거입니다. 저는 구입 당시의 기억이 없고 잃어버릴 때는 기억이 납니다. (저보다 나이가 어린) 옆집 아이가 빌려가서 잃어 버렸습니다. (그 당시에는 물어주고 하는 것 없었지요.)

* 매미
 
초등학교 입학 직후였습니다. 하교길 누군가가 장난감 매미를 갖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무척 갖고 싶었습니다. 철판으로 만든 것이데, 배를 누르면, 철판이 튕기면서 똑깍 똑깍 소리가 납니다. 이 장남감 매미를 구입하기 위해 한 동안 (9개월 정도로 추정)을 찾아 헤매인 적이 있습니다. 어느 토요일에는 어머니와 하루 종일 돌아다닌 적도 있고, 어느 날에는 버스를 타고 돌아다는 적도 있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을 찾아 헤매다, 어머니께서 어느 날, “엄마도 너도 최선을 다해 찾아다녔는데, 없는 것을 보니 어쩔 수 없지 않니, 포기하자.”라고 하셨고 저는 차마 “포기 못하겠다.”라고 하지 못했습니다. (완전히 포기한 것은 아니죠. 지금도 찾고 있으니.)

 
몇 가지가 더 있는데, 2~3개월 졸라 구입한 그레이트 마징가 모형(원래는 마징가Z를 구입하려 했는데, 2~3개월 찾아 헤맨 끝에 대용품 구입)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 때는 수동 타자기를 1년 넘게 졸랐는데, 끝내 어머니가 사 주시지 않았죠. 아침에 학교갈 때,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언젠가는 타자기 사주세요.”가 아침 등교 인사였습니다.

* 3체 진자
 
대학교 졸업 후,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라고 있는데, 쇼윈도우에 이상한 모빌같은 것이 보였습니다. 3개의 구求( 또는 추錘)가 있는데, 2개가 작은 막대기 끝에서 회전을 하고 이 막대기는 다른 긴 막대기에 달려 있으며, 반대편에 다른 구가 있어 풍차 처럼 회전을 합니다. (뭐가 뭔지 잘 모르시겠죠. 아! 글로 표한하려니 너무 힘들다. 그림으로 그리면 쉬운데.) 이 모빌의 정식 상품명이 뭔지 저도 모릅니다. 3체 진자는 제가 부친 이름입니다. 얼마전 친척분이 생일 선물로 뭐를 갖고 싶냐고 물으셨는데, 저는 3체 진자를 갖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3체 진자가 뭐야? 어디서 파는 것인데요?” “어디서 파는 것인지 알면 제가 가서 샀지요.”

* 땅벌 목걸이
 
매미와 3체 진자는 제가 보기라도 했습니다. 땅벌 목걸이는 보지 못했습니다. 보지도 못한 것을 어떻게 사고 싶었냐고요? 영화 ‘식스센스’에 땅벌 목걸이 이야기가 나옵니다. 10년째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아직 파는 곳이 없더군요.

* 거문고
 
실질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면서 사고 싶은 것은...
 바로 거문고입니다. 한국 고전이나 국악에 관한 책을 읽다보면 거문고가 현대 (또는 서양) 음악의 피아노와 같다는 느낌을 줍니다. 돈만 있으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돈이 있다는 뜻은 아니구요.) 마음만 있고 구입하지 못하는 것은 우리 집에 올 거문고가 불쌍하기 때문입니다. 연주는 안 되고 장식품으로 있어야 될 거문고의 운명!

 
알라디너 분들중 매미, 3체진자, 땅벌 목걸이 파는 곳 아시는 분 댓글 바랍니다. (사진은 국악기 닷컴에서 복사)


댓글(9) 먼댓글(1)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Kinetic pendulum
    from 내가 사귀는 이들, 翰林山房에서 2011-03-16 16:05 
    * Kinetic pendulum제가 이름도 모르고 찾았던 장남감 진자, 삼체진자로 불렀던 것의 정확한 이름은 swinging sticks kinetic desk sculpture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영화 Iron Man 2에서도 나왔다고 하네요.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다고 하는데...- Youtube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DhFHAEQ5x4c&feature=related
 
 
마녀고양이 2010-12-10 19: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몰라도 댓글 달아요.
이 페이퍼가 너무 좋거든요.. 저두 생각해봐야지.
아 맞다, 저는여, 쥬디 갈란드가 부르던 over the rainvow 있잖아요.
그 무지개 밑에 있는 황금 단지를 가지고 싶어요. 항상
그것만 가지면, 제가 영원히 행복해지는 무엇인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꿈을 꾸거든요. ^^

마립간 2010-12-11 12:49   좋아요 0 | URL
저는 over the rainbow 제목을 보니 갑자기 박재란씨의 '산넘어 남촌에는'이라는 가요가 떠오르네요.

조선인 2010-12-10 1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매미
http://pol-auction.com: 전화로 문의해보시면 사이트에 없는 것도 구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으로 치면 해이리 장난감박물관에는 가보셨는지?

마립간 2010-12-11 12:28   좋아요 0 | URL
해이리에 꼭 가고 싶은데, 아이가 이동하는 시간을 참지 못해 내년 봄 쯤 가볼 생각입니다.

조선인 2010-12-10 1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 카이네틱진자
대전엑스포에서 제일 다양한 종류를 팝니다.
예술의전당 기념품매장에도 꽤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조선인 2010-12-10 1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 bumblebee neckless로 검색하면 아주 종류가 많습니다. ㅋㅋ

마립간 2010-12-11 12:09   좋아요 0 | URL
10년 동안 찾던 것이 이렇게 쉽게 찾아질 줄이야.

Mephistopheles 2010-12-10 2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웹서핑을 할려고 폼을 잡고 있었는데.....조선인님이 다 말씀하셨네요...
(웹쇼핑의 여왕일지도 모른다는....)

마립간 2010-12-11 1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녀고양이님, 조선인님, Mephistopheles님, 모두 감사합니다. 진작 알리디너에게 물어볼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