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메이트 시즌 1 (5disc) - MBC 시트콤
노도철 외 감독, 신동욱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엔 괜찮은 작품의 경우 DVD로 다시 제작되어서 '소장본'으로 남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 기쁘다.  물론, 그 반대의 폐해도 심해서 불법다운로드가 판을 치지만, 결국 '작품'은 '질'로 승부되어야 한다는 반증도 같이 보여주는 것 같아서 전혀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안녕프란체스카 시즌 1.2를 몹시 재밌게 보았기 때문에 노도철 피디에 대한 기대가 있었다.  그렇지만 제목이 "소울 메이트"라고 해서 솔직히 뻔하겠는걸... 하는 생각을 먼저 했다.

사실 초반 이야기에서 맞선보는 두 남녀의 속내를 들여다볼 때, 또 작업녀의 작업과정을 보는 것 등등은 절대로 유쾌하지 않았다.  내게는 그들의 연애질이 사랑'놀음'으로 비쳤던 것.

그러나 속단은 일렀다.  작품은 계속 보고 싶을 만큼의 재미를 유지했고, 그리고 가벼웠던 내용들은 점차로 뼈와 살을 붙여가며 진지하고도 되새겨볼 수 있는 깊이를 지니게 되었다.

또 새로운 발견이 있으니, 배우 '사강'의 존재다.  기존의 그녀의 이미지는 지극히 가볍고, 한철 잠깐 나온 배우 정도로만 인식되었다.  이 작품에서 그녀는 드디어 '연기'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밖에 신동욱이라던가 료헤이 등등도 모두 내게는 일종의 '발견'이었다.  여기서는 연기력의 급성장보다는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이라는 의미가 크지만. ^^

음악을 듣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다.  프란체스카 때도 음악이 절정이었는데, 이번에도 눈과 귀가 즐거운 시리즈를 만나 많이 기뻤다.

그들의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이, 내 정서에 모두 공감이 가거나 벅찬 감동으로 다가왔던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가볍게 만나고 헤어지는 연애에서도, 혹은 그보다 더 짙고 무거운 사랑 얘기에서도 똑같이 관통하는 일종의 '전율', 그리고 '공감'이 이 작품에는 있었다.

거창하게 '소울메이트'까지는 아니더라도, 후회없는 사랑을 해보고 싶다고, 전에도 생각했지만, 작품을 보면서는 더더욱 그런 생각에 빠졌다.  나의 반쪽은 대체 어디에 있을까?

덧글, 그러나 부작용이 있다.  솔로일 경우, 이 작품을 보면 눈만 더 높아진다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arine 2006-09-22 0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저도 보면서 사강이랑 신동욱, 저렇게 연기 잘 했어? 놀랐답니다

마노아 2006-09-22 0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강은 발칙한 드라마에 나오는 것 같고, 신동욱도 새 드라마 어디 출연하더라구요. 이제 물 만난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