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뮤지컬 The Musical 2016.8
클립서비스 편집부 엮음 / 클립서비스(월간지)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스위니 토드의 공연 소품을 소개했다. 엔티크한 면도칼을 해외에서 사왔는데, 조명을 받아 번쩍!이며 존재감을 발휘하는 녀석이라고. 원제품은 실제 면도에 사용할 수 있을만큼 날카롭지만 공연에서는 배우의 안전을 위해 칼날을 갈아 무디게 만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스위니 토드가 살인을 할 때 쓰는 칼은 손잡이 부분이 튜브로 되어 있다고. 피를 채우고 손잡이를 누르면 칼날에서 피가 쏟아지는 구조라고 한다. 칼날이 지나간 목에서 진짜 같은 피가 흘러내린다고.


작년에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지저스가 책형을 받을 때 묶여 있던 장대에 빨대가 달려 있었다. 거기서 붉은 피가 흘러 등을 다 적셨는데 망원경을 통해서야 알아차릴 수 있었다. 

스위니 토드는 초연 때 류정한 주연으로 보았다. 음... 솔직히 말하자면 당시 졸았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와도, 좋아하는 작품을 보더라도 내 몸이 견딜 수 없게 피곤할 때가 많아 어쩔 수 없었다. 졸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딱히 기억에 남지도 않아서 이번 뮤지컬은 보지 않았다. 그러고 보니 팀 버튼의 영화 스위니 토드 보러 가서도 졸았...;;;;


하여간 스위니 토드에 등장하는 피는 배우가 입에 넣어도 무해하도록 만들었는데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아주 달게 했다고 한다. 오래 두면 상하는 식용 소재라서 매 공연 신선한(!) 피를 제조하는 것이 소품 팀의 임무였다고!

그나저나 사진 속 장기가 너무 리얼해서 구역질이 날 지경이다. 어쩜 이렇게 리얼하게 만들었을까!


정동 극장에서는 한복 체험 패키지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전통공연 '가온'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캐주얼 생활한복 브랜드 '한룩'의 쇼룸에서 한복을 대여해 준다고 한다. 공연 관람 시간인 오후 4시를 포함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라고. 인근에 덕수궁도 있으니 한복 입고 무료 입장 하는 것도 좋은 기회! '가온'이 어떤 작품인지 찾아봐야겠다. 떡밥이 아주 흥미롭다!


올해도 '고래고래'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작년에 보았는데 노래는 좋았지만 내용은 꽤 유치했다. 이번 재연에서는 내용을 제법 손봤나 보다. 유치함을 덜어내고 개연성과 설득력을 더 보태기를! 그나저나 김신의는 나가수에도 나오고 복면가왕에도 나오고, 자신들의 곡으로 쥬크박스 뮤지컬도 나오고... 이 정도면 생애 절정이 아닐까 싶다. 응원한다!


뮤지컬 타이타닉은 영화처럼 사랑을 중심에 두지 않고 다큐멘터리처럼 실화의 재현에 힘썼다고 한다. 재난 뮤지컬이라... 세월호를 겪고 영화 터널이 큰 관객을 모으는 시점에서 기분이 오묘하다. 슬프고, 그리고 또 슬프다. 


오늘은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았다. 극중 내성적인 성격의 주인공이 자작시를 발표하는데 '진실'을 담요로 표현했더랬다. 다 덮기에는 모자라다면서... 진실, 그리고 진실... 


그만 쓰자. 울적하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와같다면 2016-08-28 2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실은 발을 차갑게 하는 이불..

마노아 2016-08-28 23:49   좋아요 1 | URL
맞아요, 그런 대사였어요. 진실은 발을 차갑게 하는 이불...

2016-09-02 08: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9-02 09: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나와같다면 2016-09-02 22: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 뮤지컬 많이 좋아하시는 듯..
이번에 블렉메리포핀스 2년만에 다시 공연한데요.. 전 벌써 부터 두근두근..

마노아 2016-09-02 22:59   좋아요 1 | URL
오늘 오픈한 킹키부츠 보고 돌아가는 길이에요. 엄청 재밌네요. 기분 업이에요^^

나와같다면 2016-09-02 2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행복감이 전해지는 듯 ㅋ
저는 어제 뮤지컬 `빨래` 보면서 위로받았어요..

마노아 2016-09-02 2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우리 뮤지컬로 힐링하네요. 좋은 밤이에요♡